오만과 편견 - 풀컬러 일러스트 에디션 아르볼 N클래식
제인 오스틴 지음, 앨리스 패툴로 그림, 강수정 옮김 / 아르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인 오스틴의 로맨틱 코미디 오만과 편견 풀컬러일러스트에디션

 

 

 

 


상당한 재산을 지닌 독신 남자에게 반드시 아내가 필요하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진리다. 게다가 제법 훌륭한 혼처로 판단되는 독신 남자가 딸 부잣집 옆으로 이사 온다면, 딸들을 결혼시키는 게 인생의 과업인 엄마는 어떤 기분일까? 더불어 그런 아내의 마음을 은근히 지지하는 남편이라면?
딸 부잣집의 아빠 베넷 씨는 아주 젊고 굉장한 미남인 데다 더없이 상냥하다고 평가받은 빙리를 마음에 들어 했다. 얼마 후 메리턴의 무도회에 참석한 빙리의 친구 다아시 역시 뛰어난 재력으로 한껏 주가가 오르는가 싶었지만 이내 오만하고 남들을 무시하는 까다로운 이라는 평가를 받아 사람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났고, 말 한 번으로 엘리자베스의 심경을 상하게 한다.

 

 

제가 보기에 당신은 우정이나 애정의 영향력을 정말 하찮게 여기시는 것 같아요, 다아시 씨.
때로는 요청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만으로도 합리적인 이유를 따질 것 없이
얼마든지 그 요청을 받아들일 수 있거든요.


그런데 누가 알았겠나, 다아시가 숙녀로서의 교양을 쌓는 일보다 신사들처럼 책을 읽고 사색하며 산책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엘리자베스에게 무척 호감을 느끼고 말았다는 걸!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의 지성과 솔직함에 점점 마음이 끌리지만 그녀는 신분과 재력을 믿고 건방을 떠느라 사람들과 말도 잘 섞지 않는 그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게 되고 때마침 가까워진 위컴의 증언으로 다아시를 더욱 싫어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결혼이 여성의 생계 수단이었던 그 시절, 엘리자베스는 부유하지 않은 집안의 자식이었지만 자신에게 들어온 콜린스의 청혼마저 거부할 정도로 당당한 성품이었고 남들 눈에 이는 당돌하다고 비칠 정도였다.
마침내 빙리의 누이들은 빙리와 제인과의 관계를 방해하고 그 배후가 다아시라고 생각한 엘리자베스는 오만한 다아시에 대해 더욱 편견을 가지고 마는데...
이 두 사람,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

 

 

 

 

 

맏딸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제인과 말괄량이 느낌의 엘리자베스, 허영심을 채우기 위해 공부하는 메리에 주변에 잘 휩쓸리는 캐서린, 그리고 남자를 좋아하고 자기 좋을 대로 하는 리디아까지, 개성 넘치는 다섯 자매와 그들을 둘러싼 네 남자가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 "오만과 편견". 이미 영화로도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많은 이가 그 결말을 알고 있겠지만 여전히 나는 모르는 척 독후감을 쓴다.
살짝 줏대 없어 보이는 빙리에 표현하는 법을 알지 못해 오만한 느낌을 주는 다아시, 비열하고 자신의 이익에 급급해하는 위컴, 너무 깍듯해서 짜증나는 아첨꾼 콜린스까지. 그들의 사랑의 작대기가 길 찾아가는 과정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입으로는 열정적인 사랑을 말하지만 뒤에서는 조건을 따지는 사람들, 똑똑한 척하지만 사실은 외모에 현혹되어 그릇된 판단을 내리는 모습, 허세와 편견에 사로잡히는 모습, 재력에 대해 비굴하고 비열한 모습 등을 사실적으로 그린 제인 오스틴의 "오만고 편견" 풀컬러일러스트에디션.
앨르스 패툴로 그림은 처음인데, "프랑켄슈타인" 그림이 더 맘에 드는 건 안 비밀.
영국고전문학 "오만과 편견", 지학사아르볼의 아르볼N클래식 두 번째 책으로 만나보았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오만과편견 #제인오스틴 #지학사아르볼 #풀컬러일러스트에디션 #앨리스패툴로 #고전문학 #아르볼N클래식 #영국고전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달콤한낙서 #쪼개읽기 #사랑 #결혼 #오해 #자매 #영화원작소설 #드라마원작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