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피크 거대한 역전의 시작 - 지구 착취의 정점, 그 이후
앤드루 맥아피 지음, 이한음 옮김 / 청림출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 피크 거대한 역전의 시작 / 앤드루 맥아피 / 청림출판

 

 

 

 

기술의 진화가 가져오는 마법 같은 성장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인류 역사 내내 우리는 지구를 파괴함으로써 성장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숲을 베어내고 공기와 물을 오염시키고 자원을 끝없이 채굴하는 등 지구의 희생을 바탕으로 경제가 성장해 왔음이다. 이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이 발전 경로를 근본적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그런데 과연 이 주장이 옳을까?

 

앤드루 맥아피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슬론경영대학원 부교수이자 MIT 디지털비즈니스센터 수석연구원이다. MIT에서 기계공학 석사학위를 받고 하버드대학교에서 기술과 운영관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하버드경영대학원 부교수와 하버드 로스쿨 버크먼인터넷 사회연구소 선임연구원을 거쳐, 2009년부터 MIT에서 정보기술이 경제와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관해 주로 연구해왔다. 하버드경영대학원 재직 시절, B2B 전자상거래를 음악 파일 공유 사이트인 냅스터화(NAPSTERIZAION)하는 개념을 제시해 화제를 모았으며, 웹 2.0 개념과 플랫폼을 기업의 정보통신에 적용한 ‘엔터프라이즈 2.0’이라는 용어를 처음 만들었다. 에릭 브린욜프슨 교수와 공저한 "제2의 기계 시대", "기계와의 경쟁" 등의 저서가 있고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이코노미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 등 여러 매체의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포스트피크 #거대한역전의시작 #앤드루맥아피 #청림출판 #경제상식

#미래예측 #트렌드 #지구착취 #기술발전 #자본주의 #멸종위기 #월스트리트저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