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정명수 옮김 / 모모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왕자 / 생 텍쥐페리 / 모모북스

 

 

 

 

어린 왕자 품은 어른 왕자^^

저는 읽을 때마다 울었어요.

이번에 다시 만난 "어린 왕자"에는 어떤 반응이 나올지

스스로도 궁금합니다.

전세계적으로 1억 부 이상 팔렸다는 생 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

길들인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프랑스 리옹의 몰락한 집안에서 태어난 앙투안 드 생 텍쥐페리.

생크루아 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21세 때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해 소위에 입관되었으나

비행사고를 내고 예편되었다고 해요.

이후 공군으로 징병되었고요.

공군에서 비행사로서의 길을 걸었던 시간은

그의 삶과 문학 활동에 시발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남방우편기"로 작가로 데뷔했고

"야간 비행"으로 페미나상을 수상,

"인간의 대지"로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린 왕자"는 한참 뒤에 나온 작품이네요.

이 작품을 낸 뒤 프랑스로 돌아가 공군 조종사로 활동하는 생 텍쥐페리.

그런데 제2차 세계대전 말기에 정찰비행 중 행방불명이 되었지요.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독일 전투기에 의해 격추당해 전사했다고 합니다.

유작 "성채"는 저도 아직 못 읽어봤는데요,

욕심 생기는 책이긴 해요.

그럼 "어린 왕자" 만나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