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온라인마케팅 실전 마케팅 비법을 공개합니다

 

 

 

 

온라인마케팅의 원리와 구조 알기로 매출상승까지!

 

 

 

 

 

 

소비자들은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다.

온라인의 영향으로 창업의 문턱도 낮아지고 있다.

그 때문에 물건을 팔아야 하는 기업들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매출을 올리는 게 가능하다면?

역시 마케팅에 그 답이 있다.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도 누구는 매출을 10배 상승시키고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고민에 빠지는 이유는 뭘까?

이는 제대로 된 마케팅 전략을 '몰라서'다.

그냥 대충 짐작하고 대충 계산하고 대충 때려맞춰서 된다는 마음가짐,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되고 저렇게 하면 저렇게 되는 거 아냐?'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그냥 사업을 접어야 할 수준이다.

마케팅 ㅁ 자도 모르는 글꽃송이도 그래선 안 된다는 걸 알지만

실상 많은 이가 저지르는 실패를 부르는 관성이다.

 

 

 

 

 

가장 흔한 예를 들자면, 요식업종이다.

음식점 사장인 내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어디일까?

내가 어떤 재료로 어떤 정성을 들이고 어떤 과정을 거쳐 탄생하는지에만 신경을 쏟고

정작 이 음식을 먹어줄 사람, 즉 매출을 올려줄 (잠재) 고객들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만든 음식 식어빠질 때까지, 아니 음식도 만들어보지 못한 채 하루를 마감해야 할지도 모른다.

즉, 첫째로 중요한 것은 모객이다.

일단 모객이 이루어져야 음식을 만들 수 있고 음식에 대한 평가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 뒤를 받쳐주는 것이 재료, 정성, 과정 등이라는 것.

 

그렇다면 손님을 끄는 건 어떻게 해야지?

이 책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가 온라인마케팅 실전 비법이니만큼

그에 관한 대책이 주루륵 나온다.

홈페이지 관리, 검색어를 통한 유입 유도, 바이럴마케팅,

고객분석을 통한 타기팅, 키워드 분석 및 상위노출... 등등.

 

 

 

 

 

 

 

 

 

 

요즘 웹마케터 분야에 대한 흥미가 생기는 참인데 이 책은

마케팅의 기초개념과 문제점 제기, 그에 따른 해법 제시 등

실전 마케팅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

광고대행사들의 의뢰를 받는 광고실행사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작가가 여지껏 몸담아온 분야에서 보고 느낀 '무턱대고 마케팅'에 대해

쓴소리도 하고 그 해결을 위해 창업자 혹은 사업주들이 알아야 할 것들을 짚어준 책.

어떻게 마케팅할지 답답한 당신이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에서 배워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