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사람들이 모이도록,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세계 최고의 감성 저격 공간을 브랜딩하는 것!
공간 디자인=인테리어?
아닙니다.
공간 디자인은 명확한 콘셉트나 가이드에 맞추어 '취향'을 제대로 담아내는 일이랍니다.
결국 단순한 인테리어라는 말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요.
인테리어는 주관의 표현인 데 반해 공간 디자인은 공간의 객관화가 필요하거든요.
왜 객관화가 필요할까요?
그래요. 이 공간으로 사람을 모이게 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공존하는 옴니 채널로 진화하고 있는 매장들.
그 핵심 콘셉트를 제대로 짚어내는 스페이스 크리에이터 정은아, 이경미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결합한 공간 이야기입니다.
이 카페의 입구는 바로 자판기입니다.
망원동에 있는 자판기 카페의 핑크색 자판기 입구는
네이밍에 맞는 외관 콘셉트로 인스타 성지가 되었다고 하죠.
냉장고 문을 통과해야 들어갈 수 있는 라운지 바 '장프리고'나
옷장 문을 통해 들어가는 건대 앞 카페 '아르무아' 외 많은 곳이
개성 있는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네요.
외관 디자인에 가장 기본적으로 활용되는 곳이 바로 윈도우입니다.
흔히 백화점 등의 시즌 디스플레이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시즌별 혹은 정기적 기간별로 비주얼 포인트를 두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소비자를 유혹하지요.
때론 내부 공간 자체의 디자인을 정기적으로 변경함으로써
때론 소품으로, 때론 컬러로, 때론 패키지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효과를 내거나 소비자를 끌어모으죠.
인테리어에 관심 있다면,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다면
무조건 읽으셔야 합니다^^
저는 꽝손임에도 인테리어나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요
나만의 공간 디자인부터 매장 디자인까지,
즉 공간을 목적에 맞게 제대로 꾸미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책입니다.
런던, 뉴욕, 도쿄부터 베를린, 밀라노, 암스테르담까지?
글로벌 힙 플레이스의 생생한 사진과 ‘취저’ 포인트 분석.
사진 자료도 많고 이론도 설명도 빵빵한,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을 향한 창조적 마인드를 탑재시켜주는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