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의 기준은 사양하겠습니다 - 스펙제로 야간대생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코디네이터까지
김나영 지음 / 와이즈맵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들의 기준은 사양하겠습니다 / 김나영 /와이즈맵

 

 

 

 

 

스펙제로 야간대생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코디네이터까지​

"사회가 내게 강요하는 기준에 맞춰 살고 싶지 않았다.

그저 내가 원하는 길을 가고자 했고,

나의 조건과 배경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원하는 세상과 만나게 될 거라고 믿었다.

그리고 그렇게 뛰어든 세상에는

나를 필요로 하는, 나를 인정해주는 일과 사람들이 있었다."

좋은 인생이라는 사회적 잣대가 자신의 삶을 규정짓게 내버려두지 않은

한 스펙제로 여성이 세상에 제대로 발을 내딛었다.

 

 

 

 

 

 

 

 

 

김나영​

어려운 가정 형편을 딛고 배운 중국어에 매료돼

우여곡절 끝에 대학에 진학한다.

학비와 생활비를 해결하기 위해 365일 일하며 대학 생활을 이어갔다.

교환학생으로 떠난 중국에서 필연같이 크루즈를 만나 승무원이 되었다.

레스토랑의 보조 웨이터로 시작해 게스트 서비스 부서를 거쳐

이벤트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동했다.

이후 한 여행사의 신생 크루즈팀에 근무하며

1년 만에 70,000명 모객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현재는 글로벌 크루즈 기업 ‘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 중국지사에서

대표 직속 정무비서 및 중국,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즈니스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신규 기항지 기획 및 개발, 국가 간 비자 협약 체결,

글로벌 이벤트 디렉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