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중국편 1 : 돈황과 하서주랑 - 명사산 명불허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 중국편 1 돈황과 하서주랑 /유홍준 / 창비

 

 

 

 

 

 

 

중국 답사 일번지, 돈황과 실크로드에 유홍준이 떴다!

사막과 오아시스, 그 속에 숨겨진 보물 같은 불교 유적과 역사의 현장을 만나는

돈황·실크로드 여정, 그야말로 ‘명불허전’이다.

그 옛날 중국문명이 태동한 곳일 뿐 아니라

여러 민족이 서로 투쟁하면서 문명의 교차로 역할을 해온 실크로드의 역사가

‘답사기’ 중국편에서 생생하게 재현된다.

 

 

 

 

 

 

 

 

 

 

 

 

 

 

 

 

 

 

 

 

 

 

 

유홍준?

1949년 서울 출생.

서울대학교 미학과,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박사)를 졸업했다.

198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미술평론으로 등단한 뒤 미술평론가로 활동하며

민족미술인협의회 공동대표, 제1회 광주비엔날레 커미셔너 등을 지냈다.

1985년 2000년까지 서울과 대구에서 ‘젊은이를 위한 한국미술사’ 공개강좌를 십여 차례 갖고

‘한국문화유산답사회’ 대표를 맡았다.

영남대학교 교수 및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교수 및 문화예술 대학원장, 문화재청장을 역임하고,

현재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제주 추사관 명예관장도 맡고 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국내편 1~10, 일본편 1~4),

"유홍준의 한국미술사 강의 1" 외 다수의 저작이 있다.

 

 

유홍준

1949년 서울 출생.

서울대학교 미학과,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박사)를 졸업했다.

198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미술평론으로 등단한 뒤 미술평론가로 활동하며

민족미술인협의회 공동대표, 제1회 광주비엔날레 커미셔너 등을 지냈다.

1985년 2000년까지 서울과 대구에서

‘젊은이를 위한 한국미술사’ 공개강좌를 십여 차례 갖고

‘한국문화유산답사회’ 대표를 맡았다.

영남대학교 교수 및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교수 및 문화예술 대학원장, 문화재청장을 역임하고,

현재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제주 추사관 명예관장도 맡고 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국내편 1~10, 일본편 1~4),

"유홍준의 한국미술사 강의 1" 외 다수의 저작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