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인공이야 상상놀이터 7
로이스 로리 지음, 미디 토마스 그림, 이어진.이금이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주인공이야, 우리 모두 주인공이랍니다



워터타워 초등학교에 구니 버드라는 특이한 이름의 여학생이 전학을 온다.
구니 버드가 양탄자를 타고 차이나에서 왔다고 하자 모두들 신기해한다.

하지만 차이나에서 워터타워까지 자동차로 왔다는 구니 버드의 말에

선생님은 구니 버드의 상상력이 지나치다고 생각하지만 구니는 단호하게 말한다.


"나는 사실만 얘기해요."


그런데 맙소사! 선생님이 아이들과 지도를 놓고 찾아보니

차이나는 텍사스에도 캘리포니아에도 또 여기저기에 있는 지명이었다.


이제 아이들은 구니 버드가 프린스에게 선물 받았다는 다이아몬드 귀걸이며
교향악단을 지휘하느라 학교에 지각했다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에 빠져든다.

게다가 구니 버드를 이상한 아이라고 여기던 선생님마저

그녀의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기에 이르는데...

 

 


 


진지하고 진솔한 데다 여지껏 없었던 느낌의 발랄함을 풍기는 주인공 구니 버드.
똘똘하고 당돌하기까지 한 구니 버드가 자신의 이름이 탄생한 이야기나

워타타워로 이사하는 과정에서 겪은 일 등을

너무나 자연스럽게 아이들 앞에서 펼치는 것이 인상적이다.

 

 

 

 

 

전학 첫날의 특이한 옷차림 때문에 어쩌면 경계의 대상이었던 구니 버드는

결국 자신의 생각대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

누구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제대로 알려주는 구니 버드.
특별히 잘나지 않아도 자신만의 이야기에서는

더더욱 자신이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기억 전달자"로 뉴베리 상을 수상한 아동청소년문학가 로이스 로리의 작품을
우리나라 대표 아동청소년문학가 이금이와 그 아들이 공동으로 번역한 동화

"내가 주인공이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