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기적인 게 아니라 독립적인 겁니다 - 조금 불편해도, 내 소신껏
최명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이기적인 게 아니라 독립적인 겁니다

 

 

 

마음의 기둥을 단단히 세우는 자기독립 심리학

 

 

 

 

 

자기 독립적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내가 내리는 결정, 내가 하는 행동과 생각이

온전히 나에 의한, 나를 위한, 나의 결정, 나의 행동, 나의 생각이어야만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내 인생이 나의 것이 되는 거죠.

이것이 조금 불편해도 소신껏 사는 것, 독립적인 삶이라고 작가는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독립적으로 살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무엇일까요?

독립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인생의 주도권을 쥐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무언가를 섬기는 행위 자체를 중단하라고 말합니다.

고정관념, 맹목적 감정, 속박하는 심리적 관계, 오래된 습관...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짐으로써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거죠.

이로써 세상과는 다른 자기만의 취향, 기준을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여러 번 듣고 읽고 지적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실행하지 못하는 걸까요?

이런 것을 가로막는 심리가 있기 때문이네요.

그렇다면 이겨내는 방법도 제시되어 있겠지요!

그것들은 책을 통해 확인하기로 해요.

 

 

 

 

 

 

 

"다 너 잘 되라고 라는 말이야."

이런 말, 이제 거부합니다.

그들은 비판이고 충고라 하지만

나를 비난하고 내 가슴을 후벼파는 그 말은 그저 잔소리일 뿐이죠.

내 삶을 빼앗고 좌지우지하려는 이들과는 이제 안녕!

내가 번아웃되지 않기 위해 곰곰 생각해보기로 합니다.

조금 불편해도 내 소신껏 삶을 끌어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

"당신은 이기적인 게 아니라 독립적인 겁니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