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 마음 아픈 사람들을 찾아 나선 ‘행키’의 마음 일기
임재영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마음의 배터리를 충전할 시간!

 

 

 


 

 

 

 


남들은 잊으라 하는데 행키는 함께 울었다!

 

 

 

 

 

 

 


소위 엘리트였겠다, 작가는, 흔히 사회에서 말하는 평가 기준에 따르면.
그런데 그 역시 바닥을 설설 기었다, 엘리트 세계에서 그는 열등생이었다.
남에게, 심지어 가족에게도 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는 사람들, 바로 우리들이다.
작가 역시 그랬다, 자존심 때문에 체면 때문에.
그래서 탈이 난 걸까?
유급을 당하고 불안이 정점을 찍자 신체적으로도 이상 증세가 생긴다.
심장이 벌렁거리고 가슴에 뜨거운 것이 차오르고 숨이 가빠오고
한심한 자신이 싫고 용서할 수 없는 데다 도피자가 된 기분이 들었다.
사막에서 속을 태우며 방황하던 그는 '정신과 수업'이라는 오아시스를 발견한다,
절망이 그랬듯 희망도 예고 없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왔다!

 

 

 


 

 

 

 


'제가 도울 수 있도록, 부디 저를 도와주세요!'
작가는 병원을 나와 길거리로, 이동식 트럭 상담소를 차리고 난 후
정말 생각되지 되지 않는 게 인생이요, 내 뜻을 알아주지 않는 게 사회라는 걸 깨닫는다.
의사 가운을 입지 않으니 의사로 봐주지도 않고
자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그에게 핀잔(?)을 던지며 지나쳐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없었다.
상담 트럭을 주차할 공간도 없어 불법 주차를 하다가 딱지를 받을 위험성을 안고 살았다.
막막하기 그지없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웃던 그에게 동아줄이 내려온다.
석 달째 허탕을 친 날,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무실에서
센터 사업으로 해보면 어떻느냐고 제안이 온 것이다.
역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행키, 행복키우미의 준말을 별명으로 지은 작가.
나중에 알고 보니 행커치프, 즉 손수건의 준말이더란다.
그는 결국 행키로서 마음이 아픈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손수건 같은 존재가 될 운명이었을까!
그는 '발판'이나 '징검다리'가 되어
마음 아픈 이들이보다 편하고 보다 쉽게 전문가를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정신 질환이나 정신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은 물론
필요한 경우 전문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단다.

폐암에 걸린 딸을 먼저 보낸 할머니의 눈물,
자폐 아이를 둔 엄마의 자책감,
발달장애 아이를 가진 엄마에게 위로를 받는 행키,
연락 안 되는 연하남 남친 때문에 미치겠다는 여성의 집착 등등
마음 아픈 사람들을 찾아 나선 행키의 마음 일기를 읽으며
그에게 나 역시 마음으로나마 응원을 던진다, 감사의 말을 전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arma1228 2018-12-15 2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행키입니다! ^^ 리뷰 감사합니당~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ㅎ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