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라이즈 아르테 미스터리 16
T. M. 로건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얼 라이즈, 진짜 거짓말의 진수를 보여주지!

 

 

 


사건은 내 소중한 아들 윌이 도로에서 엄마, 즉 내 아내의 차를 발견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결혼 10년이 되도록 여전히 나를 설레게 하는 아내 멀은
차를 몰고 프리미어 인 호텔 주차장으로 들어갔다.
고객을 만나기 위한 것이리라는 내 생각과 관계없이
윌은 엄마를 보러 가자고 졸랐고,
나는 호텔의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 아내의 차를 발견했다.
아내를 찾아 로비로 올라간 나는 식당 입구 휴게 공간에 앉아 있는 멀을 발견했다.
그녀는 벤, 멀의 베스트프렌드 베스의 남편과 마주 앉아 있었다.

 

나는 윌을 데리고 다시 주차장으로 내려가 멀을 기다렸지만
멀은 나를 발견하지 못하고 주차장을 떠나버렸다.
뒤이어 나온 벤은 나를 발견하고도 못 본 척 지나치려 했지만
결국 내가 부르는 소리에 마지못해 말을 걸었다.
하지만 그는 방금 멀을 만나고 있었음을 부인했고
왠지 격분해 나를 제압하려 했다.
잠깐의 실랑이 끝에 나는 벤을 뿌리쳤고
벤은 바닥에 쓰러진 채 눈을 감고는 움직이지 않았다.
벤의 머리에서 피가 흘러 바닥에 고이기 시작했다.
나는 몹시 당황했지만 아이가 천식 발작을 일으켰기에
벤을 놔둔 채 흡입기를 가지러 집으로 가야만 했다.
그때 멀이 내게 주었던 결혼팔찌가 끊겼는지 사라졌고
휴대전화기도 잊어버렸다.

 

윌에게 흡입제를 들이마시게 한 후 나는 호텔로 전화를 걸어
지하 주차장을 살펴봐달라고 부탁했지만 장난전화로 오인받았다.
나는 윌을 데리고 다시 호텔로 갔다.
하지만 아까의 흔적은 하나도 남아 있지 않았다.
벤도, 그의 차도, 내 핸드폰도, 내 팔찌도! 아무것도 없었다.

 

 

 

 


평범하고 느린 삶, 가정에 충실한 삶을 꾸리던 조셉 린치에게
아내 멀의 외도 사실은 그야말로 하늘이 무너지는 충격이었다.
게다가 상대가 자신의 절친 남편이라니!

 




거짓말을 한번 시작하고 나니,
멈출 수가 없었어.
브레이크가 고장 난 것처럼.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믿었던 자신의 삶이
사실은 거짓말로 가득 차 있었음을 깨달은 남편은
누명을 벗기 위해, 혹은 사건을 조작하기 위해 8일 동안 몸부림을 친다.
어떤 게 진실이고 어떤 게 거짓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혼란스러워지지만
'전투의 진실은 승리자가 결정하는 것.'
마지막 몇 페이지를 남기고 벌어지는 반전에 모두 경악할 것이다.

 

 

 

 

 

 

 

 

 

 

 

끊임없이 등장하는 SNS에 의해 삶의 진실과 거짓이 얼마나 쉽게 조작될 수 있는지,
현대인의 삶이 얼마나 큰 공포의 원인을 껴안고 사는지 파고든 책,
≪리얼 라이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