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회생활을 해 보면 일잘러라고 해서 일만 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일잘러에 업무적인 스킬과 인간관계 등 다양한 것들이 모두 포함된다. 인사는 예절의 기본이며 인간관계의 첫걸음이다. 인사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가볍게 여기고 지나칠 수 있지만 오히려 중요한 요소이다. 인사도 상황에 맞는 센스가 필요하며 인사는 적극적으로 하되 상황과 형식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결례가 된다. 인사를 할 때는 명확한 목소리로 밝고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뢰감을 주는 근무태도의 첫 번째는 모범적인 출근이다. 입사 초기에는 일을 잘해서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성실하고 능동적인 자세를 가졌는지를 평가한다. 세련된 비즈니스 매너를 발휘할 기회는 예기치 않은 순간에 찾아온다. 이때 준비된 매너를 보여줄 수 있다면 한층 빛나는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올바른 악수 매너를 익히고 올바른 명함 교환 매너, 올바른 소개 매너를 익힌다. 전부 익숙해질 때까지는 기본적인 순서만 알아도 크게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다. 세련된 비즈니스 매너를 숙지한다면 어느샌가 우아하고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