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홍보법 -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로 만드는
김상종 지음 / 파지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에서 인터넷 홍보로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 이렇게 4가지 방안이 잘 조합되고 활용되어야 한다. 이를 한 단어로 축약해 '스퀘어 홍보법'이라고 이름 붙였는데 스퀘어 홍보법은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를 조합해 인터넷으로 매출을 일으키는 홍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면 이제 이 스퀘어 홍보법에 사용되는 4가지 방안에 대해 알아보아야 한다.

블로그는 스퀘어 홍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블로그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검색어 찾기를 잘 해야 한다. 인터넷 홍보의 첫 시작은 검색어를 잘 활용하는 것이다. 먼저 홍보하는 주제와 관련 지어 사람들이 검색했을 때 쉽게 눈에 띄어야 한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기준 연관 키워드를 활용한다. 거래를 바라고 SNS를 활용해 홍보하고 싶다면 최소한 SNS에 대해 알고 적용해야 한다. 무조건 열심히만 한 사람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홍보를 통한 성과의 격차가 커질 것이다. 홍보에 활용하기 좋은 단어들은 추려야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이다. 단어별로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빈도가 다르기 때문이고, 그 단어를 사용해 다른 사람들이 만든 게시물의 수가 다르기 때문이다.

 

키워드 광고는 일반적으로는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홍보 게시물이 보여야 더 많은 거래가 생긴다. 상위 노출은 인터넷 홍보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바로 접하게 되는 단어이다. 블로그를 하면 게시물을 꾸준히 올리고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 게시물이 주로 눈에 더 쉽게 띈다. 키워드 광고는 이런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활용하기 좋은 홍보의 보조 도구이다. 홍보지 역시 홍보할 때 빠질 수 없는 홍보 도구다. 홍보지는 내용을 잘 구성하고 직접 인쇄해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람들이 자신을 알리기 위해 만드는 명함도 내용을 구성해 인쇄해 사용한다는 점에서 홍보지의 일종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로 광고 역시 잘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 가입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유료 광고에서는 홍보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더 많이 보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afael84 2022-06-30 07: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독자님. ‘스퀘어 홍보법‘ 의 김상종 작가입니다. 책 읽고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매일 평안하고 행복하세요. ^^

리나 2022-06-30 14:56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