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켜라
박세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부자들의 자서전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스토리에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하나같이 돈보다 앞서 마인드를 강조한다. 그들은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과 성공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지 못하면 부자가 되거나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한다. 서로 약속이나 한 것처럼 같은 목소리를 낸다.



저자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가치관을 먼저 검토해 보라고 한다. 건강한 멘탈을 갖고 크나큰 자기 확신으로 미래를 설계한다면 충분히 빠른 시간 내에 가난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가난은 정신병이라고 직설적으로 이야기한다. 옳지 않은 생각을 바꾸지 않는 한 가난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정신이나 마인드를 스스로 살피고 개선하는 것을 힘들어한다.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인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나 또한 그랬다. 현재 내가 살고 있는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내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을 바꾸어 나갈지 고민해야 한다.



다행인 것은 가난한 사람들의 마인드와 나약한 멘탈은 불치병이 아니라는 것이다. 자동차왕 헨리 포드가 말한 것처럼 "당신이 된다고 생각하든, 안 된다고 생각하든 당신의 생각은 옳다."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그 방법에만 집중해서 그것을 이루어 낸다. 반면에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변명하고 합리화 하느라 바쁘다. 예전에 내가 그랬다. 일이 잘못되었을 때 핑계부터 찾았다. 지금은 멘탈을 바꾸고 있는 중이다. 모든 것이 나의 잘못임을 인정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먼저 찾는다.



내가 좋아하는 말이 있다. "사는대로 생각하지 말고, 생각하는 대로 살아가자!" 죽을 때까지 모토로 삼고 있는 말이다. 매일 아무 생각없이 사는대로 생각이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생각하고 그대로 살아가고 싶은 나의 소망이다.



인간은 생각한대로 살아가기 마련이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들의 정신과 무의식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그래야 생각이 바뀌고 멘탈이 바뀌면서 삶이 변화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풍요로움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끌림의 법칙에 의하면 좋은 생각을 하든 나쁜 생각을 하든 내가 생각하는 것들과 비슷한 것들이 끌려온다고 한다. 그래서 나쁜 생각도 함부로 하면 안 되는 것이다. 이것은 미신과는 다르다. 나도 처음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신과 같은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 주위를 보면 비슷한 것들끼리 어울리는 경우를 많이 본다.



유유상종, 근묵자흑 근주자적 등과 같이 만물은 비슷한 것끼리 끌리고 끌어당긴다. 지금 내 주위를 둘러보라. 행복한 사람들이 많은가? 멘탈이 강한 사람들이 많은가? 부자들이 많은가? 그렇다면 나도 그 사람들과 비슷한 수준일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행복하고, 멘탈이 강하고, 부자인 사람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 특히 부자의 마인드와 부자의 성공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나약한 멘탈을 강화하고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식과 방법을 알려준다.



속는 셈 치고 읽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