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없이 치유하는 위대한 자연요법 - 암.당뇨병.심혈관계 질환.고혈압.관절염.만성통증을
김융웅 지음, 박강휘 감수 / 토트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일반적으로 심각한 병에 걸리면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고, 다양한 치료와 함께 지속적인 약물치료를 받게 된다. 그렇게 치유가 되면 다행이지만, 크게 호전되지 않은 채 치료기간만 길어지면 환자와 환자가족 모두에게 하루하루가 정말 힘들어진다. 이 책에서 언급되는 암,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고혈압, 관절염, 만성통증 등의 병이라면 환자나 환자가족들이 감수해야할 것들이 얼마나 많고 힘든지는 두말할 것도 없다. 그런데 이러한 힘든 치료법이 불필요하면서 완치의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치료법이 있다면 얼마나 반가운 일일까?

2년 전쯤 TV를 통해서 자연요법으로 만성질병이나 말기 암을 깨끗이 치료해낸 사례를 시청했다. 그리고 시한부 선고를 받은 남편과 산속 자연으로 들어가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자연식을 유지했더니 기적적으로 병이 치유되었다는 부인의 이야기도 접했다. 개인적으로 관련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치료방법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내심 기적이라는 생각을 하며 시청했던 기억이 난다. 의학이 발전하면서 치료법도 첨단화되어가고 있지만, 다른 쪽에서는 자연요법이라는 대체의학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요법은 일반적인 서양의학의 증상을 호전시켜 치료하는 인위적인 화학요법에 의한 치료가 아닌 병의 근원을 파악하여 인체 본연의 치유능력을 되살려 병을 치유하는 방법이다. 동양의 침술도 어떤 면에서 비슷한 방향이지만, 자연요법은 또 다른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다. 약은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고 부작용이 없는 자연치료법을 사용한다는 점이 현대의학과는 상이하다.

 

 

이 책은 미국의 자연요법 명의의 치료법과 치유사례를 바탕으로 자연요법의 효과와 가치를 이야기한다. 그리고 주변에서 흔히 걸리는 심각한 병인 암,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고혈압, 관절염과 만성통증의 주요 질병들로 구분하여 자연요법 치료와 사례를 상세하게 전하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약품 및 상품의 명칭, 의료정보는 저자가 심혈을 기울여 오랫동안 찾아 정리한 소중한 정보인 만큼 독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실었다.
이 책의 사례에 등장하는 환자들은 병원에서 포기한 환자, 힘든 화학요법과 위험한 수술을 요하는 환자, 신체일부 절단을 선고받은 환자 등 대부분이 완치는커녕 호전되기도 쉽지 않은 상태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요법 치료를 통해서 단기간에 호전시키고 치유가 불가능했던 질병을 완치시켰다. 현대의학이 병과 증상이라는 관점에서 치료를 해나간다면 자연요법은 환자의 몸의 관점에서 접근한다. 증상만 없애는 대증요법이 아니라 병이 생긴 근원을 찾아 근본을 치료한다. 더욱이 고통 없이 병을 낫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놀랍기까지 하다.
현대의학은 약을 통해서 병의 증상을 완화시켜 치료하면서 상황에 따라 더 강한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치료, 일반적인 수술에서부터 질병전이를 방지하기 위한 신체기관 절단 수술 등을 하게 된다. 약을 통해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몸의 대사 작용을 의도적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간혹 이 때문에 증상은 일시적으로 호전되지만, 오히려 병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현대의학이 비즈니스화되면서 급증하는 약물의 오남용과 융통성 없고 부정직한 의료행위는 질병의 위협보다 더 큰 위협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이 책에는 치료법 이외도 인체에 독이 될 수 있는 약물의 위험성과 융통성 없는 의료행위에 대한 위험도 경고하고 있다. 각 질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필수지식과 노하우, 주의할 점도 공유했다. 부록으로 암을 고치는 자연요법의 명의와의 인터뷰도 실려있다.

 

 

이 책은 자연요법의 관점으로 접근했지만, 그렇다고 자연요법만을 맹신하거나 현대의학을 폄하하는 의도로 쓰인 책은 아니다. 현대의학의 기술적 성과와 발전이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지켜냈지만, 난치병으로 견디기 힘든 삶을 병원에 의지하면서 버티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일부 환자들은 힘든 치료만 받다가 삶을 마감하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 대체의학이 될 수 있는 자연요법은 심각한 질병으로 고생하는 환자와 환자가족들에게 또 다른 희망이자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연요법은 병과 치료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현대의학의 한계를 메울 수 있는 치료법으로 좋은 대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기존에도 자연요법에 대해서 긍정적인 관심을 갖고 있던 터라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명확하게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한편으로 국내에서 활동하는 자연요법 명의나 치료 정보를 접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자연요법의 놀라운 치료법이 국내에도 많이 정착되어 질병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고 삶을 되찾는데 한 몫을 해주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