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월급날 반드시 책을 삽니다.

책을 사는 일은 큰 즐거움입니다.

지적 허영도 채우고, 문화비소득공제도 받고 얼마나 좋아용...

항상 주로 전자책을 사지만,

전자책은 개별 책의 물질적 형태가 없지만,

그럼에도 제 마음을 든든하게 합니다.

사실 책의 물성에 그렇게 연연하지 않는 편이라(의외로)

전자책을 사도 같은 기쁨을 느낍니다.

서재를 구축할 장서를 구축하는 일은...

특히 골고루... 구축하는 일은..................................

사서 겸 독서가의 기쁨인듯





330(사회과학-사회학)

이 책 출간 시점이 사이비 종교 다큐로 기사가 많이 날 때여서 그런가,

저는 이걸 사이비 종교 관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몇 주 전에 책 실물을 보니까(진짜 개~~~~~~~~~~~~~이뻤음)

사이비...도 그렇지만 사기, 음모론도 다루더라고요

게다가 엄청 술술 읽히는 거예여

나 이거 이번에 꼭 살 거야

ㅋㅋ


910(역사-한국사)

아~~~~~~~~~~~~~~~~~~~~~~~~~

맑~~~~~~~~~스주의는 못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MI지만 저에게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 된 책이 몇 권 있는데

그중 하나가 한일 우익 근대사고,

그걸 읽으면서 제가 학교에서 배운 역사를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고 싶더군요...^^


말 나온 김에 이것도 사야지

910(역사-한국사)


670(예술-음악)

예전에는 개멋진 새로운 곡을 연습해서

연주할 수 있는 곡을 늘리고 싶었어여

그런데 요즘은...

생각이 좀 바뀌었어여

내가 이미 연주할 수 있는 좋아하는 곡을

더 잘 해석하자

뭐 이런 생각을 하다 보니

음악 연주 자체에 관심이...

진짜 인셍 심심할 일이 없어여

스스로 인생에 콘텐츠를 공급해요


337(사회과학-사회학-여성학)

존버는 승리한다는 것입니다

이 총서 저 딩고? 대딩?때 나온 건데

드디어 전자책이...

종이책 갖고 있던 건 정리하고

전자책으로 싹 사겠습니다.

337(사회과학-사회학-여성학)

기존에 종이책으로 갖고 있었는데

그 책은 그냥... 처분하고

전자책으로 새로 사려고 합니다.

아시겠지만, 제가 종이책 썰고 스캔하며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전자책 있으면 걍 그거 사고 종이책은 처분합니다.ㅋㅋㅋ


020 (총류-문헌정보학)

독서가는 다른 독서가 이야기를 궁금해하지~

중고로 사서 책을 썰고자... 해요

양장본 썰기 힘든데(심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이런 책은 더 힘들어용...


510 (기술과학-의학)

저 이 책...

장서를 고루고루 개발하기 위해^^

사려고 해요

그리고 원래 안티백서나 사이비 믿는 광신도들 등에 관심 있어서

(알아야 욕하니깐)

이 책... 굳이 사서 소장하고 싶어요ㅋㅋ


863(문학-프랑스문학-프랑스소설)

서재 이웃들 사이에서 호평이 자자.

게다가.... 여자가 쓴.......... 여자 이야기?

게다가.............사랑?

게다가.........................딴남자?

난 참을 수 없다.





사실 살 생각이었던 게 많고...

쓰다 보니

아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고책 열심히 테트리스해서

8월의 지름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은

단행본보다는

연속간행물(시사인, 주간경향, 한겨레21)이

사고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시사인 전자책 구독하신 분...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3-07-20 09: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엊그제 기묘한 고라니 님께 땡투하고 책을 한 권 샀습니다. 책의 물성을 좋아하는 저는 책의 물성을 좋아하지 않는 고라니 님께 책 더 사시라고 땡투를 … (으이크, 이런, 책을 또 사버렸다고 고백하고 말았군!)

지금 또 한 권 가져가고 싶지만 꾹 참습니다.

시사인은 종이책 구독하다가 밀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만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07-20 16:54   좋아요 1 | URL
딱 걸렸어!

책식동물 2023-07-20 17:11   좋아요 1 | URL
her. 어떤 책에 땡투하신 건가요? 저 궁금합니다. 맑스주의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전 다락방님의 책탑, 책구매, 책사진 등등이 즐겁습니다. 부디 콘텐츠를 제공해주세요. 그리고 얼마든지 가져가주세요!!!!!!!!!!!!!!!!!!!!!!!!!!!!!!!!!!!!!!!!!!!!!!!!!!!!!!!!!!!

아아......... 저 일하는 곳에 들어오는데 시사인 기사가 다 재밌어서 아예 구독을 해버릴까 했거든요 근데 밀릴 거라고 생각을 안 하다니 자신감이 대단한걸

다락방 2023-07-21 12:40   좋아요 1 | URL
맑스주의 이해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오 2023-07-20 11: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코로나 백신 안맞은 사람인데.. 사실 뭐 거창한 신념때문은 아니고 너무 빨리 개발된 백신이라 못미더움-코로나 걸려서 죽으면 안억울한데 백신맞고 불구되면 억울할거같음-뭣보다 백신맞아도 걸리는데 왜맞나 싶음
이런 생각의 흐름으로 1차도 안맞고 제한 풀리기를 존버한 사람으로서.... 주변에 3차까지 꼬박꼬박 맞은 사람들 다 걸리고 난 안걸렸던걸로 보아 안맞길 잘했다 싶은 그런 상태입니다 ㅋㅋㅋㅋ 안티백서 별거없음 전 다른백신은 별생각없이 거의다맞은듯

8월의 지름 페이퍼도 기대됩니다 ㅋㅋㅋㅋ

잠자냥 2023-07-20 16:55   좋아요 2 | URL
잠자냥 백신도 좀 맞아요. 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오 2023-07-20 17:08   좋아요 1 | URL
?? 전 잠자냥님을 앓고 싶어요..........

책식동물 2023-07-20 17:12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으노찡,,, 그정도는 괜찮아여 저는 모든 백신에 대한,,, 안아키 하는 사람들 태도 같은 걸 생각해서,,, 그정도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안맞기입니다,,,

잠자냥 2023-07-20 16: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라니 상, 그런데요, 전자책은 데이터 날아가버리면.... 그만 아닌가요?
전 그게 넘나 무섭던데....음.

책식동물 2023-07-20 17:12   좋아요 2 | URL
그것이 저 살아생전에 안 오길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