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진짜마지막글임

진짜ㄹㅇ

트위터하던 버릇 못 버려서 계속 이렇게 뭔갈 쓰네요


제가 요즘 서재에 글을 열심히 쓰는 이유는

서재지수 5천점을 넘기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알라딘에서 사지 않은 책을 읽었다고 독보적에 등록해도 스탬프 발급이 가능하니까.

진짜입니다.

지금 4천점대라서 일주일만 더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2023년에 읽은 책을 공개합니다.










문학 비문학 합쳐서

좋쏘!!!!!!!!!!!!!!!!!!!!!!!!!!!!!!!!!!!!!!!!!!!!

했던 책.

말씀드립니다.





제인 오스틴의 노생거 수도원.



사실 저는 이걸 고딩때 처음 읽었습니다.

제인 오스틴 작품 첫트는 에마였는데,


오~ 좀 놀 줄 아는 소설가인가


하고, 나머지 작품을 도장깨기했습니다.

이것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것.

시간이 지나고 나서 보니

진짜개꿀잼소설인 겁니다.

저는... 사실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은


순진하고, 순진해서 올곧은 여자 캐릭터


...를 무척 좋아한다

...는 건데요

캐서린 몰런드는 그런 캐릭터다.

여미새(여자에미친새끼) 미쳐버림 real...

근데 꼭 제 취향의 문제가 아니어도

여유롭고 잘 놀리는 연상 남자와 순진하고 올곧은 연하 여자 커플은

걍 맛있음

좋았음

ㅋㅋㅋ

내 안의 은숙이 미소를 짓는다ㅋㅋ


진지하게 말하자면 노생거 수도원은 소설 독자로서 즐겁게 읽을 수 있고, 여기에 제이나이트이기까지 하다면 더더욱 즐겁습니다. 오스틴이 소설에 가진 견해도 알 수 있거든요. 그리고 당대에는 우습게 여기고 얕잡아봤던 소설 독자를 (비판도 하지만)변호합니다. 물론 바람직한 남성은 소설 독자를 업신여기지 않고 그 자신도 소설 독자이며 긍정해야 합니다^^



조셉 셰리던 르 파뉴의 카르밀라.

특별히 이 번역본인 이유가 있다.

일러스트가 미치게 예쁘기 때문입니다.

여미새라는 표현... 다양하게 읽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미새는 여성 서사를 좋아해야 한다고 봄.

그런 의미에서 저는 남미새가 아님.

남자 캐릭터? 좋아하죠... (구라 아니고 진짜임)

하지만... 남성서사를 좋아하진 않음 (구라 아니고 진짜임)

남자는 여자 인생의 부속품일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로는 부속품도 되지 못하는 것에서 jonna 쾌감을 느낍니다.

카르밀라는 세미그런소설입니다. 약간 그렇단 얘기임.

주인공 로라는 남성적인 것을 거부하고,

남자는 절대ㅋㅋ 낄 수 없는 레즈비언 느낌 관계를 카르밀라와 쌓습니다.

그리고 번역 차이가 있겠지만...

작중 남자들은 카르밀라를 보고 그냥 오, 예쁜여자. 하는데

여자들은 어디가 좋다느니... 어디가 매력적이라느니...

그렇게 상세하게 말함

오................................


근데 결말도 그렇고

저자 성별이나 시대상도 그렇고

한계가 있어서... 약간 아쉽긴 함

남자가 부속품도 되지 못하는 소설은 역시

세라 워터스일까 하네요

아님 퍼트리샤 하이스미스?

하여튼 여자로서 남자가 여자에게 전혀 소중하지 않은 이야기

참 좋습니다.

이걸 보고 어떤 분들은

남자도 고라니 안 소중한데여?

하실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제가 원하는 겁니다

쌍방무관심

동료시민으로만 남읍시다


요한 하리의 도둑맞은 집중력.

트위터에서 너무 핫해서

저도 종이책과 전자책을 둘 다 사서 읽었습니다.

종이책이... 손에 챡챡 감기는 맛이 있어요.

업무가 바빠지면서 퇴근 후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원래는 sns에 머무는 시간이 좀 길었는데

이걸 읽고 나서는 1주일에 슨스 하는 시간이 8시간 이내로 줄엇음ㅋㅋ

원래는 말입니다... 일주일에 열몇시간 했습니다

그래도 핸드폰 사용 시간이 많아서 걱정이에용

북플이 새로 부상하지 않나 싶습니다. ㅋㅋ

sns 줄이기처럼 생활에 직접적으로 변화를 일으킬만한 동기를 줘요.

알고리즘은 유저를 더 머무르게 하고자 극단적인 콘텐츠로 이끄는데,

화가 나는 걸 봐야 그 사이트에 오래 머물기 때문이래요.

그래서 원래도 그랬지만 어그로 끌고 유명인 마녀사냥하고 극우 성향인 콘텐츠... 관심도 안 주려고 노력함

하... 잠깐 딴짓하다가 또 이상한 책 봄

ㅠㅠ


임승수의 사회주의자로 산다는 것

임승수 작가님 책 원래 좋아하는데

이번 책은 사회주의가 제목에 그대로 있어서

호오...???????????????????????????

하면서 샀음.

사자마자 바로 읽었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으셧죠...

특히 공감했던 것은


사회주의자 오픈하고 사는데

다들 내가 대의를 위해서 개열심히 사는 줄 알더라

근데 나도 즐거움 누리고 살고 있음

피아노도 치고 식도락도 와인도 즐김ㅇㅇ


그래...................

어디서 봤음 실천 없는 사유는 공허하다고

ㅠㅠㅠ죄송해요

나는 실천을 좀 해야 하는 게 맞지만

읽기 쉬운 에세이 형식에 유머도 있어서

가볍게 사회주의 찍먹할 수 있음

하... 이런 거 읽었다고 압색할 사회라니.

그래도 주변에 책 뿌릴 거예요.

검사님. 이 글은 저희 집 강아지가 썼습니다.

그녀석 제법 똑똑해요





앍!!!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3-07-11 16: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고라니 님, 글 진짜 너무 재미있네요. 이 글 읽으면서 몇 번이나 웃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순진하고, 순진해서 올곧은 여자 캐릭터‘

이거 바로 접니다. 제가 바로 그런 캐릭터 입니다.

그럼 이만. =3=3=3=3=3

책식동물 2023-07-11 17:16   좋아요 1 | URL
제 망태기에 들어오세요 다락방님,,,,,,^^* 제가 바로 푸른수염입니다.

잠자냥 2023-07-12 13:28   좋아요 1 | URL
푸핫. 이분 진짜 좀 개그가 웃기시는 분이네......
지금 밥알 뿜을 뻔...
망태기에 들어오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식동물 2023-07-12 13:47   좋아요 1 | URL
잠자냥 님. 제가 바로 푸른수염입니다. 조심하십시오.

잠자냥 2023-07-11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동인녀의 감정>은 어떤가요?

책식동물 2023-07-11 21:37   좋아요 0 | URL
흠... 오타쿠 생태학적으로 공감이 되는 면도 있고(사람 찾으려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서치하기) 신기한 면(존잘 아야시로에게 열등감 느끼는데 트집 잡아서 사이버 불링 안 하기, 그림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인기 없고 잘 안 읽는-웹소설 팬덤도 그림이 강세거든요-글로 창작하는 것을 택했다는 점)도 있어요.

그리고 다들 음습한 감정 없이 정정당당하게 자신의 팬픽으로 아야시로든 아야시로 주변의 꼴사나운 인간이든 이기려고 한다는 점이 되려 작가가 선을 그어두고 이 이하의 음습함은 허용하려 하지 않는 느낌ㅋㅋㅋㅋ

백합적으로 저는... 떡밥을 주는 편이라 생각했고ㅋㅋ 개인적으로는 아야시로와 아야시로에게 라이벌 의식을 느낀 다른 여자 캐릭터가 좋았습니다...(아마 두 번째 이야기인듯)

잠자냥 2023-07-12 13:29   좋아요 0 | URL
고라니 님 사실 <동인녀의 감정>이라는 책이 궁금했던 것은 아닌데 제 나름 개그 친건데 댓글을 너무 진지하게 달아주셔서 걍 경건하게 읽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책식동물 2023-07-12 13:47   좋아요 1 | URL
아미치겠네 혼자진지충(진지함이충만해짐)돼서
흠,,,,,,,,,,,,,,,,,,,,,,,,,,,,,,,,,,,,,,,,,,,,,
그래,사실이런점이,ㄱㅊ앗지,
하고 댓글달아드렷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파랑 2023-07-12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3년 책탑이 어마어마 하네요? ㅋ
저 책탑 책중 딱 2권 읽어봤네요 ~!!
서재지수 저도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책식동물 2023-07-12 13:48   좋아요 1 | URL
1분기의 슬램덩크가 한몫했지말입니다!!! ㅋㅋㅋ 슬램덩크 극장판 보고 너무 재밌어서 만화를 정주행했어요ㅠㅠ 제 서재지수는 아직 5천이 되지 아니하여......^^ 이번주 내내 정진해야겠습니다. ㅋㅋ

하이드 2023-07-13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트위터 줄이고, 알라딘 늘여야지. 하고 있는데, 여기, 이 도파민 싸악- 도는 글은 뭐져.
서재지수가 오천점 넘으면 뭐가 좋나요? 저 보니깐, 오십만점 넘네요.
저의 트친들을 여럿 잡아간 집중맞은 도둑력은 저도 사두고 아직 못 읽고 있습니다.

책식동물 2023-07-13 13:30   좋아요 0 | URL
저는 도파민을 어렸을 적 과학책 읽을 때나 좀 만나고 평소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요새 정말 많이 쓰더라고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혼자 도파미네이션이라는 책 때문이 아닌갘ㅋㅋㅋㅋㅋㅋㅋ 생각하고 있습니다. 집중맞은 도둑력!!! 정말 재밌습니다. 종이책으로도, 전자책으로도 샀는데 전혀 후회 되지 않고 다른 거 다 제쳐두고 읽을 만하다고 생각해요. 나름 제게 경종을 울린 책입니다ㅋㅋㅋ

+)서재지수 5천점 넘으면... ... 북플에서 알라딘에서 사지 않은 책 읽었다고 등록해도 스탬프 발급이..돼요!!!!!!!! 알라딘 외에서도 사기 때문에(특히 전자책... 구글 플레이북에서...) 저에게는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