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중고나라 책 아이쇼핑을 합니다.
이번에 낚아올린 대물입니다. 물론 다 읽은 책이지만요 ~ 때깔 좋습니다.
1. 고우영 십팔사략 세트 - 전10권
고우영 지음 / 애니북스 / 2004년 11월
- 새책 판매가 : 90,000원
- 중나 구입가 : 20,000원
제가 고우영 화백의 만화 중에서 가장 백미로 꼽는 시리즈입니다.
삼황오제에서 ~ 송나라까지 수많은 영웅호걸의 이야기와 고사성어의 유래를 고우영 특유의 해학과 유머로 버무려놨습니다.
원래 소장하고 있던 책은 아래 사진과 같은 구판인데..항상 저놈을 개정판으로 바꿔줘야 할텐데..라고 눈에 가시였지요.
저에게 이 책은 거짓말 조금 보태서 여타 명품옷이나 가방보다 더 소중합니다..ㅎㅎ
그래서 중나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올라왔길래 누가 먼저 채어갈까봐 떨리는 손으로 후다닥 채팅을...(이 경험 다들 해보셨으리라..)
사진으로 보니 출판사 표기가 두산동아, 동아출판사..그마저도 중구난방이네요.
그래도 중국의 고대사에 대한 흥미는 이 책 덕분이었습니다. 사랑합니다 십팔사략!
2. 커피 한 잔 할까요? 1~8 세트 -전8권
허영만.이호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3월
- 새책 판매가 : 71,280원
- 중나 구입가 : 20,000원
이 책도 2년전 쯤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당시 직장 책방에서 빌려 읽었는데 흥미있게 읽었죠.
특히 저처럼 매일 "카페라떼" 한잔 없이 못사는 이에게 더할 나위 없이 딱 맞는 책이었어요.
커피와 인생을 버무려 만화로 잘 녹여 냈고,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커피 지식뿐만 아니라 바리스타의 철학까지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커피의 맛이 온도나 향, 로스팅의 구분, 바리스타의 엄격함 등 아주 미세한 부분에서 큰 차이가 난다는 걸 실감나게 소개해놨습니다. 어디가서 커피 이야기로 잘난 척 하기에 아주 좋은 책입니다^^;;와이프도 저와 취향이 똑같아 "카페라떼'만 마시는 데 이 책 시간날 때 읽으라고 권해볼 참입니다.
3. 음식문화의 수수께끼
마빈 해리스 지음, 서진영 옮김 / 한길사 / 2018년 11월
- 판매가 : 19,000원
- 알라딘 중고 구입가 : 10,000원
이 책은 알라딘 중고 등록 알리미를 통해 구입했습니다.
<문화의 수수께끼>는 무려 2권(구판,개정판)이나 들고 있지요.
<식인문화의 수수께끼>도 알리미 등록해놨으니 입질이 오면 마빈해리스 3부작 개정판으로 다 모셔놓을 수 있겠네요.
인생이 허무해질때 구입하고 싶은 책을 낚시질하면 또 위로가 됩디다.
언뜻 생각해보면 기쁜 일이 있을 때보다 힘들고 지칠때 술이 더 땡기는 것처럼, 책도 비슷한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