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진짜 여행 - 당일치기부터 바캉스까지 테마별 국내여행 44
권다현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홀로 진짜 여행

'어느 계절이든 내 인생에서 다시 못 올 시간이건만, 그렇게 멀어지는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허망한 생각마저 든다.

새빨간 단풍은커녕 발끝에 차이는 낙엽에 그제야

 다녀갔음을 알게 되는 가을은 특히 그렇다.' (본문 중에서) ​

 

 

     나만의 여행. 저자는 이 홀로 떠나는 여행에 대해서 우리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여러 가지 핑계들에 대해 지적한다. 사람이 많아서, 숙박여건이 좋지 못 해서,  교통이 불편해서.. 등 셀 수 없이 이유만 늘어놓고 실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이 들어간다는 것은 모든 것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도전하기를 두려워하는 나이라고들 한다.  하지만 조금만  나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갖는 혼자만의 여행은 옳지 못한 길을 가면서도 한 번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는  자신에게  많은 생각할 시간을 주는 일이 될 것이다.  알고 있고,  늘 해보고 싶다고  마음으로만 간절했던  혼자만의 여행은 일상에서  매일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더군다나  결혼이나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사는 우리에게는 그리 쉽지 않았던 일이다. 

      여러 가지 직업이 있지만 저자의 직업인 여행작가라는 직업은 참 부러운 직업이다. ​보이는 것이 모두는 아니겠지만 한 장씩 책장을 펼치면서 여행지마다 담아낸 소소한 글들은 정말 제대로 즐기는 여행가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한창 사춘기인 열다섯 살부터 홀로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다는 점부터 이미 진짜 여행가가 될만한 싹을 보였기 때문이다.  그때부터의  여행을 시작으로  혼자만의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문제점과 부족한 부분을  담아내고 있다는데 많은 공감이 되고 용기가 생긴다.  특히 여자 혼자서 여행하는데 필요한 숙박 시절 등의 정보가 가장 마음에 든다. 

​      한동안 '한비야'씨의 책이 출간될 때마다 참 열심히 읽고 부러워했다.  또한 방송 등에 나오는 그녀를 보면서  홀가분해 보이는 그녀가,  늘 떠날 준비가 갖춰져있다는 그녀가 부러웠다.  하지만 한 번의 발걸음을 내딛기가 힘들다고 생각이 된다. 우리가 흔히 시작이 어렵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참 별것도 아닌 거 같은  나만의 여행을  다양하게 소개된 장소 중에 내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거리부터  조금씩  실천해보려고 한다.   이제 조금은 놓아버릴 것은 놓고  다른 곳에서  그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이 책이  많은 길잡이가 되어주길 희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