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쉽게 만드는 글라스자 케이크
와카야마 요코 지음, 황세정 옮김 / 니들북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참 쉽게 만드는 글라스자 케이크

       무엇이든 만들고 배우기를 즐기는 편이라 여러 가지를  배우곤 했다.  그중에서 으뜸이라면 베이킹이라고 할수 있는데 그 이유는 다른  사람들과 쉽게 나누어 먹거나 가볍게 선물하기에 딱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재료만 준비하면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으면서 받는 이들로 무척 기뻐하는 모습에 함께 즐거운 마음이 든다.   그런 이유로 베이킹과 관련된 책이라면 나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지만, 늘  색다른  품목이 생기면 눈길이 간다.  그러다가 이번에  신간으로 소개된 이 책을 접하고는  바로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글라스자 케이크는 제목 그대로  유리용기를 이용해서  케이크를 만드는 것이다.  케이크라면  당연히 기본적이 케이크에  기본 케이크를 굽고  다양한 크림이나 토핑을 장식하는 게  상식이지만,  글라스자 케이크는  만들기부터 완성하기 유리용기를 이용해  완성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책을 펼치기 전까지는  오븐에 들어갈 수 있는 용기를 이용한 케이크 만들기만  다루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용기를 활용한 디저트나 무스까지 품목이 매우 다양하다. 

     최근에 외국을 다녀온 언니에게  여러 가지 예쁜 유리용기를 이용해 직접 만든  향초와 잼을 선물로 받았었는데 받으면서 참 특별한 선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유리용기로 만들어진 선물의 장점은  용기의 모양을 활용해 그대로  선물을 만들어 포장만 거치면 바로 색다른 선물이 된다는 점이다.  또한 받은 후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어 의미가 색다르게 느껴졌다.  글라스자 케이크의 품목들을  따라서  여러 개의 용기에 만들어 선물한다면 그런 점에서도 매우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다.

 

     저자는 글라스자 케이크의 장점으로  미리 만들어 둘 수 있고, 들고 다니기 쉬운 점.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용기째로 구워 간단한 점등을 꼽고 있다.  기념일이나 행사 등 그 사용처가 조금은 거창했던 케이크라는 품목이  유리용기와 만나니 정말  쉽고 간단하게 선물하거나  간식 등으로 활용하기에 딱 좋을 색다른 베이킹이  된다.  한 장씩 책장을 넘기면서 만들고 싶은 메뉴가 많았지만,  한 여름 이런저런 행사들이 겹쳐 집에 갖춰진 재료만으로 초콜릿 무스를 만들어 보았다. 슈가파우더도 없어서 갈색 설탕과 전분을 섞어 직접 갈아서 수제 파우더를 만들어 보충했더니 그럴듯한 디저트가 탄생했다.  더 여러 가지 품목을 따라 하면서  곧 다른 어떤 베이킹 책보다  가까이에서  활용도가 높을 글라스자 케이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