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손쉽게 마이 팝아트 - 스케치부터 초상화, 소품제작까지 마이 프라이빗 캔버스 시리즈 2
서윤정 지음 / 시대에듀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이 팝아트 

​    팝아트라면 그저 현대미술의 한 장르 정도로 알고 있었다. 그러다기 최근에 우연히 가족사진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팝 아트 기법으로 가족사진을 주문 제작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후 팝아트라는 장르가 일반적인 취미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았다. 늘 손으로 무엇인가 그리고 만들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한 번쯤 배우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던 중이었다.  그러다가 이번에 우연히 신간도서로 팝아트를 배울 수 있는 이 책의 출간 소식을 알게 되었고  호기심과 함께 나만의 작품을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장을 펼치니 우선 이 책의 저자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팝아트 전문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분으로 이미 여러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관련 일을  꾸준히 해오신 분이다.  그런 만큼  우선 우리가  알고 있던 기본적인 팝아트 전문 아티스트의  대표격인 앤디 워홀을 시작으로 팝아트의  대표적인 작가들과 팝아트의 기본적인 배경지식 등을 자세하게  실어놓았다. 더불어  아직 전혀 이 분야를 직접 접해보지 못하고 있는  나 같은 초보자들이  기본적인 재료 준비부터  초보적인 기법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하고  응용 작품까지 도전이 가능하도록  단계별로 구성이 이루어진 점이 마음에 들었다. 

    당장 따라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지만  관련된 재료가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명절까지 겹쳐서  아직  시도하지 못한 점이  가장  아쉽다.   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다른 집을 방문하면  눈여겨보게 되는데,   근사한 가구나  비싼 장식품으로 꾸민 집들보다는 가족들이 자신만의 독특함이 묻어나도록 꾸민 집이 더  따뜻하고 인상적으로 느껴지곤 했다.   얼른 책 속의 기법들을 익혀서  우리 가족의 모습을  팝아트로 그려서  근사하게  걸어두고 싶은 마음이 든다.  표지의  제목처럼   '누구나 손쉽게'라는  말이  딱 맞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가족과 함께  그리고 색칠하기를 나눈다면  또 다른 즐거움과 화목한 시간을 가지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