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자수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My Lovely D.I.Y. 시리즈 8
학연출판사 편집부 지음, 노인향 옮김, 최수정 감수 / 미호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나의 첫 자수

 

 

 

나의 첫 자수

 

      자수 배우기를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자수에 관심이 많아진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갈수록 주변의 너무 솜씨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아가면서,  이런저런 자수를 수놓으면서, 다시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곤  했었다. 그러다가 신간 소식으로 발견한 책이 이 '나의 첫 자수'라는 것이다.  첫 자수의 시작은 어떤 것부터인지 그 기초부터 알아보고 싶은 마음으로 드디어 책을 손에 들게 되었다. 제목처럼 정말 자수의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선 바느질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집필된실용서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직선과 쉬운 곡선만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문양이나 소품들이 참 많다.

     표지에 나온 글 중에 '한 가지 실, 한 가지 패턴으로 소박하게'라는 글 그대로이다.  기본이 충실하면 다른 작품이나 모양을 내는 작품을  만드는 단계에서도 더 유익하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보면서 선을 이용한 문양이 참 많다는 사실과 기초적이 기법으로 응용할 수 있는 작품들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당장 한 가지씩 본문에 담겨있는 소품들을 따라쟁이가 되어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어디선가 따로 경제적인 투자를 하거나, 시간적으로 투자를 해서 배우지 않더라도 학창시절 기본 바느질법만 안다면, 단추 정도말 달 수 있는 바느질 실력정도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첫 자수 책으로는 딱이다.

   첫 자수답게 자수의 기본적인 도구부터 시작해서 기본이 되는 바느질 법과  천의 세탁 법과 다림질 법등이  수록되어 있어  별 무리없이 따라 하기에 적당하다.  특히 호감이 갔던 내용으로는 '깔끔한 바느질을 위한 포인트'를 담은 내용으로  나름 조금은 자수를 배우고 있는 나의 경우에도 처음 접하는 내용이면서  반드시 알아두면 작품의 완성도가 달라질 팁으로 좋았다.  그동안 구했으면 좋겠다 싶었던  반복적인 무늬를 담은 실물도안은  소품의 도안을  모두  담고 있어서 두고두고  활용하기에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