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Season 2 1 - Time의 공격에서 도시를 구하라!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장영준 지음, 김정욱.김덕영 그림 / 사회평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SEASON 2  

1. 시간 표현

 

  영문법 학습만화로 꾸준히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는 그램그램이 이 번에 시즌2를 출간했다. 이전에 나온 시리즈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있던 중이라 새로운 시리즈도 기대가 되었다.  영문법과 단어에 이어 이번 시리즈는 영어의 어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처음 영문법이 출간될 당시 그램그램 원정대 출간 소식을 신문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당시 4학년이던 아들의 영어공부를 위해 영문학과 교수인 아버지가 책을 집필했다는 사실에 비슷한 또래가 있던 부모 입장에서 기대를 갖게 했다. 첫 출간을 시작하고 벌써 7년이 지났다니 시간이 참 빠르다. 나도 이미 그 책을 보던 큰아이는 고등학생이 되었고, 터울이 많이지는 작은 아이가 있어 여전히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눈여겨보고 있다. 물론 예전에 구입한 책도 잘 활용하고 있다.

 

  시간 투자에 있어서도, 방법에 있어서도 늘 아쉽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영어공부인 것 같다.  아무리 생활영어로 회화 위주의 공부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기초 공부는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 게 사실이기도 하다.  그래서 영어공부와 관련된 정보나 새로운 책의 출간 소식을 들으면   저절로 관심이 간다.  이 번에 시즌2로 출간된 이 시리즈도 그런 마음으로 책을 만났다. 우선 2권 시간 표현은  시간을 표현하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어법에 대해 다룬다.  시간을 묻는 표현과  오전, 오후를 나타내는 방법, 정각과 자정을 나타내는 방법 등 시간에 대한 다양한 표현 방법을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또래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와 함께  진행된다.

 

  이전에 나왔던 캐릭터가 아니라 곤과 유나가 주인공이 되어 적들을 물리쳐가는 내용이다.  매 순간마다 위기가 발생하지만,  여러 가지 시간 표현을 배우면서 익힌 내용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조금씩 더  깊이 있는  시간과 관련된 어법들을  익힐 수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매 장마다 배운 내용을 확인학습할 수 있는 학습 코너가 있어서  스치듯 만화만 읽지 않고 꼼꼼하게  진행한다면 도움이 많이 된다. 부록으로  배운 내용을 담은 학습 훈련 노트가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  더 바란다면 영문법과 단어와  달리 어법을 배우는 단계니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말을 하거나 소리를  들으면서 복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더 효과적인 학습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