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생식 - 당신의 인생을 바꿀 단 하나의 식습관
황성주 지음 / 청림출판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1일 1생식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1인 1식] 이라는 책과 흡사한 제목을 [1일 1생식]이라는 이 책을 보면서  우선 생식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다는 생각에 선택했던 책이다.  가끔 방송을 통해 병을 극복했다는 사람이나, 병까지는 아니더라도 생식을 시작하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을 얻었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하지만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생식' 에 대한 상식은 그저 무엇이든 익히지 않은 자연식을 그대로 먹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 전부였다.  어디서 제대로 접할  기회도 없었고,  주변에서 생식을 하고 있는 분도 알지 못하면서 생식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곤 했다.  그저 표지의 작은 글씨인 '당신의 인생을 바꿀 단 하나의 식습관' 이라는 글이 더 와닿았다고 볼 수 있다.

 

  요리에 관심을  두면서 최근에 일본인이 쓴 책을 시작으로 '마크로비오틱' 식단이라는 책을 접할 기회가 있었는데, 통곡물이나 모든 식품을  껍질부터 몸체, 뿌리까지 모두 섭취하는 방식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근에는  다시 국내에서도 관련된 책이 자주 출간되기도 한다.  이러한 호기심이 생기고 있는 시점에서  이 책을 읽으면서 역시  비슷한 의미에서   생식이 주는 건강에 이로운 여러가지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요점이었다. 

 

  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대인이고, 나 역시 예전에는  자신하던 건강이 중년이 되면서  자신감이  떨어지고 몸이 많이 고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간이 저절로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만들어 준 것이다.  매일 먹는 음식이  건강을 지탱해주는  가장 중요한 사실임은 이제 누구라도 알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먹는 것'과 관련된 이런 실용서는 관심을 기울일 수 밖에 없다. 

 

   책장을 넘기면서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많은 공부가 되었지만, 한 편으로는  생식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나오지만 도대체 어떻게 생식을 해야하는지 방법에 대해서는 그저 저자가 만든 상품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너무 아쉬웠다. 물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면에서 기존의  제품으로 만들었고,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상품이기에 자신감이 있겠지만 갈수록 반감이 들었다. 아주 간단하게 집에서 생식을 하는 방법을 서술하고는 있지만, 대부분  제목부터 끝까지 책 속에서 다루고 있는 생식은 이롬생식 제품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시중에 나온 책이라는 생각보다 제품을 알린다는 느낌이 더 만이 든 것은 나만의 생각일까.  여러모로 건강에 대해 다루고 있기는 하지만,  그저 편안하지만은 않았던 내용이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