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강남산책 - 강남에서 찾은 매력 만점 코스 10 / 핫플레이스 동네 한 바퀴 시리즈 4
강남구.장치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두근두근 강남산책 | 서평 2013-02-08 15:21
http://blog.yes24.com/document/7083214 복사 트위터 보내기 Facebook 보내기 Yozm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me2day 보내기

[도서]두근두근 강남산책

장치은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두근두근 강남산책

 

  강남이라는 말만으로 나와는 전혀 다른 세계로 느껴지기만 한다. 교육열 1번지 라는 생각과 연예인들이 많이 사는 곳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자들이 사는 곳이라는 생각이 늘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아이와 몇 번 여러가지 체험활동을 위해,  견학을 위해 강남을 다니게  되면서 의외로 도회적이라고 생각했던 강남 곳곳에 가볼만한 장소도 많고,  크고 작은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도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가끔은 약속이 있어서  색다른 만남의 장소로도  강남이 그저 내가 범접하지 못할 곳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기도 했다.  그런 의미에서도,  여기저기 엿보고 궁금한 마음을 위해서도 강남이라는 곳은 색다른 궁금증을 갖게 하는 곳이다.

 

  이번에 우연히 [두근두근 강남산책]이라는 이 책의 제목을 보면서 강남을 조금 더 엿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같은 음식도 더 품격있을 것만 같고,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도 나와는 다른 사람들이라고 생각했던 때도 있었지만, 이제  책을 통해 강남의 여기저기를 간접적으로 둘러보니 그곳도 사람사는 곳이고, 의외로 구경할 곳도, 전통적인 관광지도, 조용하게 산책을 하거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도 많다. 

 

  가끔 일이 있어서 남편과 강남을 갈 기회가 있었는데, 내게 강남은 복잡하고 늘 교통이 막히는 곳이자, 가는 곳마다 주차걱정부터 해야 하는  곳이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작가가 말한대로 조용조용 걷거나 구경할 만한 운치있는 장소가 의외로 많다.  특히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그저 외관상 고급스러운 모습에 감히 선뜻 들어서기를 망설이던  운치있는 음식점들을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다.  가격은 물론 메뉴와 사진을 자세하고 소개하고 있어  어쩌나 기념일이나 색다른 기분을 내고 싶은 때 아주 가끔은 이용해도  될만한 장소들이 많았다.

 

  저자가 말한 것처럼 나도 강남이라는 곳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었음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저 부와 고급스러운 사치의 상징으로만 생각했던 강남이었지만,  구석 구석 우리가 꼭  가봐야 할 역사적인 장소부터 크고 작은 쉽터 등 아늑한 곳들이 의외로  많다.  지금보다 조금 은 더 강남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