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강원 동해안 - 속초.양양.강릉 발도장 쿵쿵 한 걸음 더 4
황은희 외 지음, 보리앤스토리 그림 / 핵교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가자!! 강원 동해안

 

 

  체험학습의 중요성을 아이들을 키우면서 절실히 느끼고 공감한다. 큰 아이는 직장생활로 바쁘다는 이유로 체험학습을 자주 함께 하기가 어려운 여건이라 소홀히 했었고, 작은 아이를 낳고는 전업주부가 되어 여기저기 많은 곳을 데리고 다녔다.  걸어 다닐 수 있을   즈음부터 시작된 체험활동은 글을 스스로 읽을 수 있을 나이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저 이름 난 역사 유적지나 박물관을 관람하던 수준이었다.  그러다가 자주 드나들던 도서관에서 체험활동과 관련된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후에는 가려고 하는 장소와 관련된 지식을 책을 통해 미리 읽고 떠나게 되었다.

 

  여러가지 체험학습 관련 도서를  직접 구입하기도 하고,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면서 생각보다 다양한 관련 책들이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 이 번에 알게 된 '발걸음 쿵쿵 한 걸음 더' 시리즈는 처음 접하게 되었다.  우선 '핵교'라는 익숙하지 않은 출판사가 눈길을 끌어 소개들을 읽어보니 '핵교'라는 곳은  체험학습과 여행 전문 브랜드로 현재 여러가지  가족체험활동이 진행해오고 있으며, 아울러  체험학습과 관련된 책을 출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전에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초등학생 역사체험활동과 관련된 곳을 여러 차례 신청해  보냈는데  대부분 가족이 아니라 아이들 위주의 프로그램이어서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이곳은 가족체험이나, 시니어 체험까지 진행하고 있다니  호감이 간다.

 

  [가자!! 강원 동해안]은 '발걸음 쿵쿵 한 걸음 더'라는 시리즈가 궁금해  검색을 해보니 이 책이 시리즈 중에서  네 번째 책이라고 한다.  이전에 '발걸음 쿵쿵 역사시리즈'로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을 담은 책이 출간되고,  '한 걸음 더'라는 시리즈는  새롭게 출간되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체험학습이나, 핵교라고 검색을 해보니 직접 관련 사이트는  물론 직접  그곳을 이용했던  분들이 블로그에 올린 글도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아이들 뿐 아이라, 따로 부모님이 활용할 수 있는 팁을 담고 있는 부분이다.  물론 전문 선생님이 운영하는 전문기관의  체험학습도 나름의 깊이있는 공부가 되고, 도움이 되겠지만, 이런 형식의 관련 서적이라면  언제든 가까운 곳부터 아이와 함께 떠날 수 있고, 이후에 학교 공부는 물론 모든 곳에 도움이 되는 배경지식을 쌓기에 효과가 많을 것 같다.  아이들 책이라기 보다는 온 가족이  관련 장소별로 여행을 떠날 때 함께 가지고 간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