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남자 토스트, 가벼운 여자 토스트 - 입맛대로 만들어 먹는 맛있는 레시피
스튜디오 탁 크리에이티브 지음, 박문희 옮김 / 위즈덤스타일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든든한 남자 토스트 가벼운 여자 토스트

 

   아침에 가족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은 바로 식빵으로 만든 토스트 종류다.  아이들은 바쁜 일상으로 제대로 아침 식사를 할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그 시간에 잠시라도 더 잠자는 시간을 늘리고 싶어한다.  그래서 식빵은 절대 빠지지 않는 우리집 식 재료로 특히 아침에 그 활용도가 가장 많다.  하지만 사실 식빵을 이용한 레시피는 두 세가지로 너무도 한정적이라  매번 같은 방법을 고수하게 된다.  계란에 우유를 살짝 섞어 굽거나,  식빵을 바삭하게 토스터기에 굽고 따로 계란 후라이를 곁들이는 정도가 전부여서  늘 아쉬움이 남았다. 

 

   요리책을 즐겨보고 특히 베이킹을 공부하게 되면서  홈베이킹 책을 많이 보는 편인데, 따로 토스트만을 다룬 단행본을 만나지 못했었다.  이 번에 만난 [든든한 남자 토스트  가벼운 여자 토스트]라는 책은 제목부터 흥미롭고  한 권 소장하고  가족들에게 여러가지  레시피를 이용한 아침 식단으로 활용하고 싶은 내용이었다.  사실  토스트 레시피가 몇 가지나 될까 의문이 되기도 하면서 책장을 펼쳤는데,  그동안 내가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전문점 레시피부터  색다른 아이디어가 톡톡 묻어 나는 토스트까지 참 다양한 목록을 만날 수 있었다. 

 

  내가 생각하는 토스트란 그저 아침에  최대한 간단하면서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 정도였다.  그런데  토스트를 이용해 한끼  식사는 물론 초대요리로도 얼마든지 변신이 가능함은 물론  다이어트를 위한 가벼운  방법까지 끝도 없이 다양한  레시피들이  담겨 있다.  옆에서 책을 보는 아이도 벌써부터 이것 저것 만들어 달라고 졸라대고 나도 몇 가지 우선 아침 식사 대용으로  배우고 싶은 목록이 있어  배우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