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감동여행 - 롯데관광 추천 여행지 1040
김병훈 외 지음 / 터치아트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감동여행

 

  자주는 아니지만 주말이나 방학이면 어디 가까운 곳이라도 길을 나서보자고  가족끼리 모여서 의논을 하곤 한다. 여행장소를 정하고, 그곳과 연계해서 볼 수 있을만한 코스를 찾고,  더불어 한 두 끼 식사를 해결할 만한 먹거리를 찾는다.  그런 경우 가장 쉽게  손길이 가는 것이 사실 책 보다는 인터넷검색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인터넷에 잘못된 정보가 많기도 하고, 전문가가 쓰지 않은 내용은 직접 찾아가서 실망스러운 경험이 더러 있다.  최근에는  검색을 하기보다는 도서관에서 가고자 하는 장소 위주로 책을 대여해 코스를 정하곤 했는데,  인터넷보다 믿음이 갔다.  하지만 당일여행이든, 숙박을 겸한 여행이든 국내 유명여행지를 담아낸 제대로 된 책을 한 권 정도 소장하고 싶기도 했었다. 

 

  [대한민국 감동여행]은 이런 저런 이유로 책에 대한 소개 글을 보는 순간 눈길을 끌었고,  당장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어 호감이 갔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일반인이 쓴 여행서가 아니라  '롯데관광' 이라는 여행사에서 창립 40주년을 기념으로  천여개가 넘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책 장을 넘기기 전에는 우리나라 여행지가 그렇게 많을까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1장 세계문화유산 여행,  2장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여행...등 각 테마별로 여행코스를 정하고 있는 본문을 읽어가면서  생각보다 아직 내가 모르던 장소도 많았고, 그리 멀지 않은 장소에  당일로 다녀올만한 장소도 많아서   두고 두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최근에 여행과 관련된 에세이를 읽었는데 일곱 살 짜리 딸아이를 데리고 오랜 시간동안 세계여행을 다녀온 분의 여행서 였다.  어디를 다녀왔는가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지만,  조금씩 아이와의 여행길을 따라가면서,   아이들에게 여행이 주는  영양분이 얼마나 인생을 살찌게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여건상 거창하게 해외여행을 수시로 계획할 수는 없지만, 당장 국내여행지로 가까운 곳부터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하고 싶다. 

 

  이번 여행서가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각각의 장소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계문화유산 여행'의 경우  각 장소마다 간단한  여행에 대한 정보만이 아니라,  그 장소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역사적 배경이 있는가에 대해  함께 소개하고 있어  단순하게 볼거리만 찾는 여행이 아니라, 미리 읽어보고 역사적 흐름을  공부하고  배경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작년 겨울방학에는 전라도 쪽을,  올 여름방학에는 강원도 쪽을 2박 3일간 다녀왔는데,  코스를 어떻게 정할까  숙박은 어디에서 할까.  다녀온 시간보다  계획을 짜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특히  최근에 다녀왔던 장소를 더 자세히  읽게 되었는데  조금 더 일찍 이 책이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 싶은 마음에 아쉬움이 남기고 했다. 당장  올 겨울방학에도 아이가 더 크기 전에 어딘가 한 군데  선정해서 알찬 여행을 계획해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