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English - 세계영어대회 챔피언 김현수의 영어 공부법
김현수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ow to English 

 

  '부러우면 지는거다' 라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책을 읽으면서 너무도 부럽기만 한 학생이었다. 그리고 무조건 부럽다는 한 가지 생각으로 읽어갈 수 없기도 했던 이유는 엄마부터 아이까지 정말 영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이다. 중학생인 현수가 이렇게 영어를 잘하기까지 임신 중부터 영어를 들려주던 엄마의 노력이 있었다. 물론 어떤 결과에 대해, 특히 그것이  자녀의 학습과 관련된 경우 무조건 부모의 노력만으로 가능한 일은 아닐 것이다. 부모의 끊임없는 노력과 믿음, 아이의 노력과 재능이 모두 합쳐져야 이렇게 그 분야에서 챔피언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아이가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볼 때, 한 장씩 책장을 넘길 때마다 한 편으로는 그  꾸준한 노력이 감동스럽기도 했다.

 

  영어에 관한 한 누구라도 자녀에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나면 시들해지기도 하고, 생각한 모든 것을 실천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기도 한다. 또래 엄마들과 대화를 갖다보면 방학이면 외국 언어연수를 떠나는 것은 이제 초등학생까지 너무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일이다.  하지만 단 기간의 길지 않은 어학연수의 경우 그다지 결과가 신통치 않은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목격하면서 나도 별로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보다 부정적인  부분이 더 많이 보이기도 한다.

 

  중학생인 현수의 영어 실력을 곳곳에서 만나면서, 또 화려한 이력과 여러가지 결과물을 보면서, 책 속에 초등학생 때부터 기록했던 에세이, 독서감상문 등 여러가지  쓰기에 대한 결과물을 담은 자료들을 보면서  놀랍기만 했다. 한 아이가 그동안 영어공부를 위해 투자했던 시간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도 하고, 그동안 잘 몰랐던 다양한 영어공부에 대한 정보들을  직접 그것에 도전하고 실천했던 학생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같은 중학생 학부모 입장이어서 더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기도 했다. 

 

  초등학생 저학년 부모님이나  학생, 영어 공부에 종사하는 분들까지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한 번쯤 읽어보면 여러가지 도움도 많이 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내용이었다.  특히  읽는 과정에서 그동안 내가 알고 있었던 영어 공부의 진리하고 생각했던 부분 중에서 단어공부를 그저 암기식으로만 하려고 했던 부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을 깊이 해보게 되었고,  책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