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English Speaking 영단어 회화
이혜영 지음 / Plus&Plus(플러스앤플러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English Speaking 영단어 회화

 

  아이에게 일찍부터 나름 영어공부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아이도 영어공부가 그저 즐거운 놀이처럼 받아들이기 시작해서 그리 부담을 느끼지 않고, 외국인을 만나도 아무 말이나 아는대로 대화를 해보려고 노력하곤 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한 살씩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느 정도의 단어암기는 필수라는 생각을 최근에 많이 하게 되었다.  조금씩 단계가 높아지고 아이도 더 잘하려고 노력하기도 하지만 그동안 그저 놀이로 받아들이기만을 바라는 마음으로 절대 영어의 암기식 공부를 강요하지  않았는데,   최근에 최소한의 단어를 암기하지 못하면  점점  영어에 오히려 흥미를 잃는 경우를 목격하곤 했다.

 

  지난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조금씩 단어공부를 시키려고 했지만 시간이 지나버리고 흐지부지 된 상태여서 최근에 다시 아이와 함께 영어단어 공부를 꾸준히 해 보자는데 의견을 모으게 되었다. 이런 저런 영단어 책을 검토하던 중 우연히  이 [초등 English Speaking 영단어 회화]책을 좋은 기회가 되어 만나게 되었고, 관심있게 책을 살펴보았다.  영단어 중에서도 특히 회화에 도움이 많이 되는 필수단어를 중심으로 단어와 예문, 발음기호 등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고,  책 속에서 다룬 내용은 따로 '오디오 CD mp3 다운로드' 가 가능해서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두루 도움이 될 책이다.

 

  초등 영단어 회화지만 영어를 기초부터 공부하고 싶은 중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라도 도움이 될  내용이고,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초등학생들이 보더라도  단어공부가 딱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전체적으로 칼라로 다양한 그림들을 함께 담고 있는 부분이다. 사실 영어 공부를  조금씩 시작하려고 마음 먹으면서 영문법 공부를 먼저 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아이들에게 먼저 다양한 단어만 공부시켜도 문법에 어긋나긴 하겠지만 그런대로  의사소통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어를 공부하고  예문으로 나오는  배운 단어가 포함된 문장을 읽고, 소리를 함께 듣는 방법으로 아이는 물론 나도 특히 정확한 발음공부를 다시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주로 영어 관련 책을 많이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로 이전에도 이 'PLus & Plus' 출판사의 책을 몇 권 가지고 있어 신뢰가 가기도 한다.  갈수록  회화위주의 영어학습으로 바뀌어 가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영단어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은 영어 공부에 필수라는 생각에  꾸준히 실천해 볼 생각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 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