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스탬프 만들기
미즈타마 지음, 이수미 옮김 / 진선아트북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귀여운 스탬프 만들기

 

  여러가지 만들기를 좋아해서 늘  이것 저것  손으로 만들기나 집안 꾸미기에 필요한 것들을 많이 배우는 편이다.  최근에는 베이킹에 푹 빠져서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 여기저기 선물하곤 하는데,  그럴때 요긴하게 쓰이는 것이 바로 예쁜 스탬프들이다.  욕심대로 여러가지 구입하고 싶지만 사실  가격이 만만치 않아 늘 망설이고 고민하곤 했다.  [귀여운 스탬프 만들기] 는  말 그대로 지우개를 이용해  여러가지 스탬프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책이다.  한 장씩  책장을 넘길 때마다  활용도가 놓을 예쁜 스탬프들이 가득하다.  모두 지우개를 이용해 만들어서   가격 부담없이  언제든 따라   만들어 쓰기에 좋을  메뉴들이 많다.  특히 자주 만드는 베이킹에 응용할 스탬프 만들기와 포장과 꾸미기도 함께 나와  너무 좋았다.

 

  메모지나 편지지에 응용할 수 있는 스탬프부터 명함이나 말풍선, 포장이나 이벤트,  여러가지 기념일에 응용할 수 있는 스탬프까지  벌써부터 따라하고 싶은  목록이 많다.  만들고 난 후 그것을 응용해서 작품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따로 뒷 부분에 자세하게  그림과 함께 담아두어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이용하기 좋아서   자투리 시간에 벌써 몇 가지를 만들어 보았다.  중학생 딸아이도 친구에게 보내는 생일카드에   만든 것들을 이용해서 예쁘게 꾸미는 모습이 우리집에서는 활용도가 높아 자주 사용하게 될 실용서다. 

 



  학창시절에 한 번쯤 도장 만들기를 해본 기억이 있었는데, 그런 형식으로 지우개와 간단한 도구인 뾰족한 칼만 있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앞 부분의 여러가지 예쁜 꾸미기와  스탬프들을 보면서  한 두 가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지 않아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면서 책장은 넘겨갔는데,  '지우개 스탬프의 기본을 익히자!'라는 제목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만들기 과정이 수 십장의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 있어  바로 따라할 수 있었다.  기본을 익힌 후에 조금 더 자세하게 도움이 될만한 여러가지 테크닉도 마찬가지로  다수의 사진과 함께 나와  더 예쁘게 성공적으로 만들기가 되었다.

 

  책 속에서는 수첩처럼 큰 지우개를 잘라서 사용하는데, 주변에서 그런 재료를 구할 수 없어 재료를 살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아쉬움이 남기도 했지만,  전문적으로 만들지 않고  그때 그때 필요한 모양을 만들어 쓴다면 보통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지우개로도  별 무리가 없었다.  더 섬세한 방법들로 얼굴 파기, 넓은 면 파내기, 등은 직접  만들어보니 정말 유익한 정보였고  가르쳐 주는 방법대로  따라 만들어보니 훨씬 모양이 예쁘게 만들 수 있었다.  두 가지  겹쳐 찍는 테크닉이나 여러가지 색상으로  표현하는 방법 등 꼭 스탬프가 아니더라도  아기자기 하게 꾸미기나 그림을 따라  그리며 응용할 수도 있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