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칵테일 - 맛있고 어렵지 않은
김상우 지음 / 청출판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홈메이드 칵테일

 

  술을 잘 하지 못하는 나는 그나마 간혹 칵테일을 먹을 기회를 갖곤 했는데,  일반 술에 비해 쉽게 먹을 수 있어 선호하는 편이다. 술을 즐기는 남편과 달리 거의  모든 술을 입에 대지 않는 편이다. 맥주도 한 잔 정도, 소주는 전혀, 막걸리도 입에 대는 정도다. 예전에 연애하면서 몇 번 먹어본 칵테일은 그나마  분위기도 맞추면서 한 잔 정도 즐기는 편이어서 [홈메이드 칵테일]이라는 책 제목을 보는 순간 너무도 관심이 가는 책이었다.  사실 한 번도 집에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고, 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더 힘들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엄두를 내지 않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얼마든지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더구나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part 3 '아이들과 술이 약한 사람을 위한 무알코올 칵테일'이라는 제목이었다.  제목을 보고 한 가지씩 만드는 방법과 다섯 가지의 레시피를 보는 순간  온 가족이 함께 칵테일을 즐기며 대화시간을 가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칵테일이라면 멀게만 생가했었고,  몇 가지 칵테일 이름 정도만 알고  예전에 그 중에 몇 가지 맛본 정도가 다 였다.  그리고 교과서의 공식처럼 당연히 칵테일은 어떤 메뉴가 따로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홈메이드 칵테일]은 그런 내 생각을 한 순간에 바꿔 놓았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재료가 모두 칵테일의 재료가 될 수 있었고, 특히 모든 과일이 다 칵테일에 사용이 가능했다. 모두 8part로 나누어  과일과 야채를 이용한 칵테일, 건강에 좋은 칵테일, 무알코올 칵테일, 손님 초대용 칵테일, 디저트로 가능한 칵테일, 허브를 이용한 칵테일, 간단한 재료를 이용한 가벼운 칵테일과 여러가지 기술이 필요한 고급 칵테일 까지 수 십 가지의  칵테일을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다.

 

  그저 사먹어야 하는 줄 알았던 칵테일이 사실은 얼마든지 집에서도 만들 수 있으면서,   조금 익숙해지면 얼마든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응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새롭게 칵테일의 세계를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집에서 꼬물 꼬물 음식만들기와  베이킹, 음료 등을 즐겨 만드는  나에게는 매우 유익한  공부였다.  수 없이 많은 사진들이 담겨 있어  보는 재미와 공부하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두고 두고 도움이 될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