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패턴 영어기본편 - 영어식 어순으로 말꼬리를 늘리는 초강력 비법 확장패턴 시리즈 1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확장패턴 영어 기본편

 

  영어공부만 생각하면 우선 부담스럽다는 생각부터 하게 된다. 꼭 하고 싶은 공부면서 생각과 달리 잘 실천하기 힘든 공부라는 생각 때문이다.  중학생 딸아이와 함께 방학 중에 실천해 빨리 효과를 볼만한 영어교재를 찾다가 [확장패턴]이라는 이 책으로 공부를 하고 있다. 우선 표지의 '중학영어 수준에 맞춘 25일간 패턴 훈련 프로그램'이라는 말에 딸아이에게도 당장 도움이 되겠다 싶은 마음이었다. 물론 중학 수준으로 딸아이가 공부하기에도 적당했지만, 나도 함께 공부하기에 무난한 어렵지 않으면서 도움을 받기에  좋을 책이었다.  '기본편'과 '실력편'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니까 우선 이 책을 공부하고 효과적이면  '실력편'까지 도전해보고 싶어진다.

 

  사실 학창시절부터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왔지만, 그나마 알고 있는 단어는 머릿 속에서만 맴돌 뿐 정작  외국인 앞에서는 무용지물이다. 최근에 딸아이와 조카와 영어마을에 갈 기회가 있었는데,  아이들과 달리 멀리서 외국인만  보여도 혹시 말을 걸까봐 걱정부터 앞선다.  한참 영어회화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 아이의 경우 부족한 실력임이 분명한데  부담없이 아는 단어는 다 동원해 말을 하려고 시도하는 보면서  대견하다는 생각과 함께 고정관념이 없는 아이들의 모습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더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특히 기본적인 회화정도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을  만나면서 저자가 어떤 분인가 부터 살피게 되었다.  유학시절 단순히 영어교재만 가지고 일방적 지식을 전달하는 한국식 영어교육 방식으로는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절대 쌓을 수 없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는  글에 정말 공감이 간다.  오랜 시간을 영어공부를 해왔지만  반벙어리가 되어버린 나의 경우만 보더라도  정말 표현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가 절실하다.

 

  '확장패턴'은 기본적인 문장에 새롭게 문장을 추가해서  확장하는 방식으로 쉽게 회화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말꼬리를 늘리는 방식의 대화문 영어 회화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책에서 시키는대로 진행한다면 125개의 기본 패턴을  주 5일간 5주라는 시간을 투자해 꾸준히 공부한다면 한 권의 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MP3 로 다운로드해 회화를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는 부분과 주말에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반복적으로 다시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꼼꼼하게  복습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직 책을 다 공부하지는 못했지만, 아이와 함께 눈으로, 귀로 다양하게 공부하니  무척 재미있게 진도가 나가고 있다.

 

'어순 연습을 꾸준히 하게  되면 결국 우리말에서  영어로의 생각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일정 수준에 다다르게 되면 굳이 생각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머릿 속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우리말이 영어식으로 정리가 되어 바로 영어로 튀어나올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