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태릉선수촌 미래탐험 꿈발전소 4
박선희 글, 동방광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태릉선수촌

 

  목마르지 않은 말을 물가로 끌고 간다고 억지로 물을 먹일 수 없듯이, 아이들에게 아무리 밝은 미래에 대해 얘기하고 권한다 해도 자신이 관심이 있고 하고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이들이 한 살씩 커가면서 여러가지 교육관련 책을 읽어보면 되도록 빨리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미래를 설계하는 일이라고 말하곤 한다.  그것이 공부든, 운동이든, 예술이든  다른 아이들보다 빠르게 관심분야가 생기고 그것과 관련해서 더 깊게 파고들다보면 자신감은 물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 어린이 책 시리즈로 계속 출간되고 있는 '국일 출판사'의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에 관심이 많아진다.  병원, 공항 법원 등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장소를 직업과 관련하여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고, 상식으로나 미래의 꿈을 위해서나 한 번쯤 아이들이 알고 넘어가면 좋겠다 싶은  분야들이어서  아이는 물론 나도 읽으면서 공부가 된다.  저 학년 아이들부터  고 학년까지  초등학교 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만화로 출간된 점도 마음에 든다.

 

  간혹 아이를 데리고  대형 서점가를 찾곤 하는데, 생각보다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만화가  출간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 중에는  만화책이지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신경써서 집필되었구나 느껴지는 만화보다 그저 한 순간 흥미위주로 방송 등을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역사인물이나 만화를 만나기도 한다.  한 눈에 이익만을 추구한다는 느낌이 들고, 읽어봐도 그저 읽는 순간  잠시 흥미로울 뿐 전혀 교육적인 가치가 없는 책들이다.  반면에  아이들이 딱딱하게 느껴  만화가 아니라면 잘 읽지 않을 것 같은 역사, 인물, 어학, 미래의 꿈 등을  만화 형식으로 신경써서 출간한 책들을 만나면  아이도 좋아하고 구입하는 부모입장에서도  뿌듯하기만 하다.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도 바로 그런  좋은 만화책이다.  이 번에 읽은 시리즈 중 한 가지인 [태릉 선수촌]은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이 생활하는 곳으로 그 곳에 들어가는 방법, 그러니까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과정부터 시작해서  식단이나 일과 등  선수촌에서의 다양한 생활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선수촌에서 생활하는 운동선수들 뒤에서 함께 생활하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 감독, 코치, 트레이너, 스포츠 에이전트, 식당주방 도우미 등  여러가지 관련 직업에 대해  배우게 된다.

 

  각종 올림픽이나 국제적인 대회에서 그저 화려하게만 생각되는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이 얼마나 혹독하게 훈련을 받고 자기관리를 위해 노력하는가를  알아가면서 아이들이 그동안 몰랐던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들은 물론  태릉선수촌의 설립 배경까지 알게 되었다.  이 곳에서 땀을 흘린 선수들이 국위선양을 위해  흘리는 땀방울의 의미를 배우면서 미래의 꿈에 대해, 스포츠와 관련한 직업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미래의 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자,  무엇이든지  노력과 투자의 시간이 있어야 결실이 얻어진다는 것을 배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