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 다이어트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숀리 다이어트

 

    '숀리'  그 이름만으로  방송을 통해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도 관심이 가는 사람이다. [스타킹]이라는 방송을 보면서  정말  가까이에 저렇게  식단부터  운동 등의 프로그램까지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너무 좋겠다 싶은 생각을 하곤 했다.  거기에 방송에서 숀리만의 방법으로  색다르게 소개하고 있던  짧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운동방법을 보면서  가족끼리  방송을  보다가 따라해 보기도 했다.   둘째를 낳고 조금씩 붙기 시작한 살들이 이제 몸에 완전히 정착을 했는지 전혀 미동도 하지 않아 다이어트는 내게도 늘 숙제 중의 숙제다.

 

    이번에 읽게 된 8주간의 수퍼감량' 숀리 다이어트'는  '숀리'라는 이름만으로 반드시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고,  나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관심이 많이 가는 책이었다.  그동안  방송을 보면서 궁금했던 그만의 다이어트 방법들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고, 함께 따라할 수 있는 8주간의 프로그램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만약  8주 프로그램을 하다가 중간에 실패하거나  제대로 수행되지 않았더라도 다시 반복하는 방법과  수 많은 사진으로 숀리만이 개발한 효과적인 운동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가장  흥미롭고  마음에 드는 부분은  절대 모든 운동을 하루 15분을 넘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놓았다는 것이다.

 

    그가 개발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자세의  일 분 운동법을  하루 15분을 넘기지 않으면서 1주차부터  8주에 걸쳐서 단계별로  따라하면서 그가 제시하는  식단을  이용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는 오히려  그의 운동법에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적절하게 결합되어 있으므로 하루 15분으로 충분하다고 말한다.  또한 운동 전의  스트레칭과 운동 후의  스트레칭 방법과 함께  매 주  표를 이용해 자세하게 운동의 종류와 횟수 효과 등을 담고 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혹시 성공하지 못하고 프로그램을 실패했더라도 다시 더 빠르게 반복할 수 있는 방법과 8주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요요 현상을 막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따로  수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자신 역시  멸치남 이라는 별명이 있었던  마른 체형의  소유자였지만, 끝없는 노력으로 지금은  유명한 트레이너가 되었고,  그가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무조건 2주만 따라하면서 버티면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몸이 변화를 느끼게 되면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고,   그가 제시한 8주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니  그가 방송을 통해 보여주었던 많은  다이어트 도전자들의 성공사례가 나와 가족에게도 해당되기를 기대해본다. 

 

    책의 앞 부분에는 그동안 방송에서 만날 수 있었던 여러 출연자들의  사진과 함께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고 이후 그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되었고 자신들이  겪은 다이어트 방법 중  여러가지를  조언하고 있어 더  많은 공감이 되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