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부터 고쳐야 피부미인이 된다
한승섭 지음 / 중앙생활사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몸속부터 고쳐야 피부 미인이 된다
 

 

    피부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들어봤지만, 몸 속을 고쳐야 피부가 깨끗해지고 진정한 피부미인이 된다는 것을 이 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다. 물론 늘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들은  자신의 얼굴이나 몸이 하나의 상품으로 가치를 높여야 하기에 항상 피부나 미용, 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겠지만, 그저 평범한 속인이자 가정주부인 나의 경우는 관심만 있을 뿐 따로 피부관리를 받는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자만이 아니라 남자나 청소년, 노년까지도 나름대로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  나도 한 살씩 나이 들어 가면서  타고난 외모야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같은 또래 중에 유독 피부가 깨끗한 사람들을 만나면 부럽기만 했었다.

 

   제목부터 관심이 가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피부관리에 대한 많은 내용이 다양한 방법과 함께 담겨져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몸 속부터 고쳐야 피부 미인이 된다>는  간혹 텔레비전을 통해서도 접했던  '한승섭' 한의학 박사님이  쓰신 책으로 3대째  운영하는 '금산한의원'의 원장으로 그동안 수많은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들의 한방진료를 해온  분이다. 우선  피부관리와 체질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나의 경우 아는 지인이 운영하는 한의사분께 8체질학으로 나눌 때 '금양인'에 해당한다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  딸아이 역시 나와 같은 체질인데, 이 책을 통해 체질에 따라 피부관리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는 내용을 읽고 공부가  많이 되었다.

 

   모두 6장으로 나누어  1장은  한방 피부관리로 덕본 미인들이라는 제목으로 양귀비, 황진이, 서태후 등 과거 동양의 미인들의 피부관리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화장품이 발달하지 않았던 과거 한방으로 여러가지 피부관리를 해온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어 흥미롭고 새로운 정보들이었다. 이어서 2장은 한방 피부관리, 3장 한방 보약재 만들기,  4장 한방 화장품 만들기,  5장 한방죽, 차. 6 장 한방 치료비법까지  모두 실천이 가능해서 대부분이어서 더 도움이 될 내용들이다. 특히 한방죽이나 한방차에 대한 레시피를 담고 있는 5장의 경우 꼭 피부관리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될 내용이어서 당장 한 가지씩 실천해보고 싶다.

 

   편안하게 누군가에게  꾸준히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이 한 권의 책만으로도  조금 부지런해 질 각오만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경제적인 부담없이  피부관리를 하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  요즘 한참 사춘기 나이인 딸아이도 여드름에 지성피부로 늘 피부에 고민이 많아 불만을 얘기하곤 하는데  우선  식이요법에 신경을 써서 몸에 좋은 음식부터 체질에 맞는 피부관리법을 한 가지씩  해주고 싶다. 친구들 중에  벌써부터 피부관리를 받는 아이들도 있다는데, 이 책으로나마  가족 모두에게 여러가지 도움이 될 것 같다.

 

'체질의 특이성에 따라 사람들은  성격이나 음식의 기호, 체격, 자주 걸리는 질환까지도 차이를 나타낸다. 피부에 있어서도 체질에 따라 안색, 윤기, 유분과 수분의 상태 등이 각기 다르다. 따라서  제대로 된 피부관리를 하려면 체질에 따라 관리가 달라야 한다.' ( p. 66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