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도 돼 男 거울 봐 女 - 몰랐지용? 화장실 타임 어린이 지식교양 시리즈 : 까불래용의 알겠지용 3
장치선 지음, 현태준 그림, 페이퍼100 기획 / 타임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싸도 돼남 거울 봐여 (몰랐지용? 화장실)

- 화장실에 대한  모든 이야기 -

 

   그동안 아이들 책을 읽다 보면 화장실과 관련한 이야기가 더러 나오는데 그럴 때마다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지만, 나도  참  재미있다 싶은 마음이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누구에게나  화장실을 빼놓고는 생각할 수 없는 일이지만, 그러면서도  마구 드러내기는  조금  그렇다 싶은 내용이어서  다른 사람들이나 다른 나라의 화장실 이야기가 더 흥미로운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조금은 비밀스러운  공간인 화장실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읽는 것은 그래서 다른  이야기보다  더 재미있고,  은근한  호기심이 생기는가 보다. 

 

   최근에  '타임 어린이 지식교양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까불래용의 알겠지용?> 시리즈에 관심이 많아졌다.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기도 하고,  아이뿐 아니라 누구라도 궁금하고 호기심이 생기는 내용을  어렵지 않으면서  즐겁게 읽을 수 있어서  편안하게 읽기에 참 좋다.  이 번에 읽게 된  <몰랐지용? 화장실>편은  그저 흥미위주의  내용만을 다룬 책은 절대 아니었다. 

 

   화장실과 관련된 내용이 이렇게 다양할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고  책을 펼쳤는데  정말 생각 밖이었다.  세계 여러 나라의 화장실 문화를 공부할 수 있었고, 화장실과 관련된 역사적인 사실들도  많이 다루고 있을 뿐 아니라,  우주공간에서의 화장실 사용방법까지 지식적인 부분을  많이 다루고 있었다.  특히 아이보다 내가 더 공부가 되는 내용이 많았는데, 사실  병원 화장실 벨을 누르면  간호사가 달려온다는 내용은  읽고 나니  그렇구나~싶었지만,  정말  중요한 정보를 알게 되었던  부분이기도 했다.

 

   일본, 프랑스, 로마 등 세계 여러 나라의 화장실 문화나,  용변을 보는 왕을 알현하는 일이 영예 로운 일이었다는 내용은 쉽게 납득이 가지 않기도 하면서, 그 시대의 왕의  힘이 얼마나  큰 것이었나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화장실의 형태나  사용법이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알아가는 것도  꽤 흥미로운 일이었고, 화장실  한 가지에 얽힌  이야기를  다양한  방향에서  다룬 책의 내용도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