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영문법 잘하고 싶다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3
심재경.민경원.Steve Choe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나도 영문법 잘하고 싶다

-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는 영문법 -

 

   영어공부는 늘 어렵다, 아니  문법공부는 무조건 어렵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다시 도전해야지 생각을 하던 영어공부도 영문법에서 막히고 만다.  아이들이 한 살씩 커가고 이제 중학생이 되고보니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바로 영문법이다.  그동안은  즐겁게 생각하던 영어공부였는데, 영문법을 만나면서  포기하고 싶어하는 느낌을  받는다.  아이뿐 아니라 나도 같은 생각이니 그 암담함을 알겠다 싶어서  고민이 많았다.  이런 저런  잘 만들어졌다는 영문법 관련 책들을  찾아봐도  여전히  너무 딱딱하다는 생각을 버릴 수 없었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이 땅의 모든 사람들에게'로 시작하는 머리말에  손을 번쩍 들어본다.  더해서  나 뿐만 아니라  아이까지 손을 번쩍 들게하고 싶어진다.  이제  하기 싫다고 피할 수도 없는 시기이고,  아무리 회화를 강조하고 있지만 여전히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나  수시로  다가오는  시험은  영문법을 모르고는  대신할 방법이 없다.  책을 만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말은  '<나도 영문법 잘하고 싶다>를 공부하시는 동안만큼은  문법용어는 모르셔도 됩니다. '라는  문장이었다.  작게 써놓은 그 문장이 어찌나  크게  눈에 들어오던지.

 

   우선 만화라서 좋다! 애들에게는 만화책을 멀리하라고 말하지만,  중년의 나이에 사실 나 역시  아이들이 보는 만화책을  읽을 만큼  만화라는  장르는 부담도 없고,  읽고 싶은 마음이 마구 생긴다.   품사를 몰라도,  영문법을 하나도 몰라도,  그저 만화로 만들어진 재미있는 내용을 자꾸 반복해서 주어진대로  따라가는 형식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그동안  그저 무작정 외우기만 반복하던 여러가지  문법을 근본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일러주는 방법들이다.  

 

   '만화이미지 영어 학습법'이라는  방법으로 영어 만화전문가가 쓰셨다는 책답게, 주인공 '봉다리맨'을 따라  천천히 읽다 보니  그동안 혼동되었거나, 잊고 있었던 영문법이  정리가 되고 있었다.  그렇게도 어렵게 느껴지던 영문법이  조금씩  눈에 들어온다는 것만으로  만족스럽다.  아직  책의 내용을  모두 공부하지는 못했지만,  앞 부분의 몇 단락을 공부해본 결과  부담없이  영문법에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

 

   영문법하면  머리부터 흔드는  딸아이에게도  다시 한 번  권하고 싶은 책이고,  어렵지 않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싶어진다.  이제는 갈수록 평생공부를 해야하는 시대에 접어들어 너도 나도  영어공부뿐 아니라,  다양한 공부를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하고 싶은 공부는 많지만,  늘  공부 계획에서  빠지지 않는  영문법부터  이번 기회에 제대로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