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쌤, 중학영어을 잡아줘! - 하루 10분 36일만에 중학영어 개념잡기 스타쌤 시리즈
강보배 지음, 신동민 그림 / 키즈조선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쌤 중학영어를 잡아줘 !

 

-   너무나 쉬운 중학 영문법  36일 공부하기  -

 

 

     사실 다양한 영어 교재가 나와있고,  어디서 부터  어떤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할까 고민인 경우가 많다.  언제인가  영어공부를 다시 하고 싶은 사람이든,  처음 영어를 시작하는 사람이든  체계적인 공부를 원한다면 아이들 중학 영어부터 다시  천천히 밟아 나가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있다.  아이들이 어느 정도 영어에 대한 맛보기가 되었다면,  결국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부가 바로 영문법이기에, 그리고 영어 공부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도 꼭 익혀야 할 공부가 영문법이기에  아이와 함께 나도 관심이 간다.

 

    아이들 평생을 해야 하는 영어공부의 기본 중의 기본이 영문법.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가 기초를 잘  닦아 나가길 바란다.  책은  직접 선생님이 앞에서 강의를 하듯이  이야기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아이들에게 쉽게 옆에서 함께 말을 주고 받는 듯한 설명과 함께,  편안하게  핵심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Lesson 1  '주어와 동사'부터  Lesson  36  '감탄문 만들기'까지  36일 동안 공부할 내용이  책을 읽어 나가듯이  천천히 읽다 보면  쉽게 이해가 되고,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 한 후  짧은  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간단한 테스트를 거치고 다음 장으로 넘어갈 수 있다. 

 

   영어 이제 더 이상  외국어가 아닌 시대이다.  필수 공부가 되어 버린지 오래인 영어공부이고, 정말  다양한 공부 방법들이 나와있다.  아이들도  처음 영어를 공부할 때는 노래와 게임등으로 즐겁게 영어를 만나기 때문에 우리 부모세대가 학창시절에 배우던 딱딱하고  어려운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는 않다.    우리 아이들도  놀이처럼  즐겁게 영어공부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너무 영어공부를  좋아하고  자꾸  입에 달고 있는 모습이 대견한 마음이었는데,  결국  아이들이  문법이 시작되면서 영어를 공부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학부모 입장에서  가장 고민거리가 바로 영문법 공부였다.  어떻게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으면서  어렵지 않고,  즐겁게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핵심만을  공부할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하다가  이 번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우선  '하루 10분 36일만에  중학 영어 개념잡기'라는 부제목이 마음에 들었고,  EBS 전 영어 강사이신  '강보배' 선생님이 집필하신 책이어서  믿음이 갔다.  문법하면 그저  무조건 암기하고, 또 암기할 수 밖에 없는  부분으로 생각했는데,  영어공부를 포기한 나도 다시 용기가 생길 만큼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와 함께  책에서 지시하는대로 잘 실천하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