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꼭 봐야 할 100점의 명화
디나 맥도널드 외 지음, 송연승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뉴욕에서 꼭 봐야 할 100점의 명화 -  집안에서 떠난 뉴욕의 미술관여행 -

 



    뉴욕의 미술관 작품들을  책을 통해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워낙 유명한 작가의 작품들이 많아서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직접 보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해지기도 했다.  그림을 좋아해서  국내에서  유명작가의 전시회가 열리면 되도록 참관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고, 아이들에게도 문화적으로 공간을 접해주고 싶어 자주 데려가곤 한다.  하지만 사실  국내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통해  유명작가의 이름에 어울리는 높은 가치의 작품들을 만나는 일은 거의 힘든 상황이다.  매 번  기대하고 전시회를 찾아가지만, 전시된 작품들은 사실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렇게  직접  가서 볼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 작품들을  책과 함께 만나는 일은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된다.

 

   뉴욕에 있는  미술관은  '현대 미술관'과  '메트로 리탄 미술관'정도만 알고 있었다.   책을 통해 뉴욕에 있는 여러 미술관들을 알 수 있었고, 각 미술관마다  여러 책자를 통해 만났던 다양한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어서,  너무 반가운 마음과 함께 부러운 마음도 들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작품과 작가의  대표작품들을  미술관의 소개를 시작으로 만나니 색다르고 흥미롭다. 기회가 되어 뉴욕을 가게 된다면 여러 미술관을 다 둘러보고 싶지만, 그 중 한 곳만 고르라면  꼭 '메트로 리탄' 미술관을 가고 싶다.  작품도 방대하고 시대적으로 고대부터 현대작품까지 아주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어서,  하루종일 구경해도 시간이 부족할 것만 같다.   책 속에 소개된 모든 작품들을 다 직접  보고 싶지만,  그 중에서도  르누아르의 '조르주 샤르팡티에 부인과 아이들'과 고갱의 작품이 가장 보고 싶다.  워낙 좋아하는 작가들인데 소개된 그림도 아주 마음에 든다.

 





  '현대미술관'의 작품들도  고흐나 세잔 피카소등 유명 작가의 작품들이 너무도 많아 반드시 구경하고 싶은 곳 중 한 곳이다.  몇 년 전에 국내에서 전시회를 가졌던 '살바도르 달리'는  전시회 관람이후에  그의 작품들을 소개한 책을 만나고 그에 대해 점점 알아가게 되면서, 딸아이와 내가  아주  좋아하게 된 작가여서  그의 작품을 책을 통해 만나는 일도 즐겁고 반가웠다.  각 작품마다 작가의 의도나 작품세계, 그리고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설명들이  상세하면서 어렵지 않게  소개되어 있고,  유명작가의 작품이외에도 그동안 전혀 모르던 작가나 작품에 대한 정보도  많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미술을 전공할 목적으로 공부를 하고,  지금까지 그림을 직업으로 하는 오빠가 있어서,  항상  집에  화집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항상 그림과 관련된 책을 보는 시간이나 그림공부를 하는 시간은  꼭 과거로의 추억여행처럼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