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해서 오래 기억나는 영문법 (책 + KJ의 동영상 강좌 20강 무료제공)
이갑주 지음, 마이클 스완 외 감수 / 어문학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유치해서 오래 기억 나는 영문법  -  재미있게 다시 영문법 도전  -
 
   한 번 제대로 공부하고 싶지만 가장 안되는 공부가 바로 영어다.   공부에 손을 놓은지 한참 지나고 나니 모든 공부가 힘들지만, 가장 어려운 공부가 바로 영어공부인 것이다.  그저 어렵기만 한 영어공부중 가장 힘든 부분이 바로  영문법공부.  회화는  이런 저런 방법이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조금은 할만 하다 싶지만,   제일 힘들면서 반드시 할 수 밖에 없는 공부가 바로 영문법공부였다.  한 두 번 도전해 봤지만, 학창시절에 배운 것도  많이 잊어버렸고,  내용도 딱딱해서  쉽게 포기하곤 했다.  그래도 늘  미련은 남아서 언젠가는 한 번 꼭 영문법을  제대로 한 번 공부하고 싶다 벼르고 있는 중이었다. 
 
   영문법공부에 대한 고민만 많이 하고, 제대로 실천은 하지도 못하던 중  우연히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워낙 많은 영문법 책이 있어서 딱히 눈에 들어오는 영문법 책이 잘 없었는데 우선 제목과 저자가 마음에 들었다.  이전에도 결심을 하고 영문법을 도전하곤 했는데,  돌아서면 잊어 버리던 나로서는  오래도록 잊지 않고 기억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했고,  공부를 즐겁게 해보고 싶은 마음 역시  많았다.  '유치해서 오래 기억하는 영문법' 이라는 제목을 만나고 책을 검색하면서 정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사실  어떻게 공부하든, 즐겁게 공부가 되고 오래도록 기억하는 공부 방법이 가장 좋지 않을까. 특히 딱딱하고 지루한 영어문법을 공부하는 것이라면.
 
   공부해야지 하면서 이런 저런 책을 구입해 봤지만,  보통  책과 함께 cd가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듣기나 말하기 공부에 비해 영문법 공부는  책을 보면서 혼자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 책이 더 호감이 갔던 이유는  바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총 20강으로 이루어진 동영상 강의가 있어,  그 부분이 더욱 마음에 들었다.  그동안 이런 저런  사이트에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많은 검색을 하곤 했는데,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꽤 많은 금액이 필요했고,  따로 교재까지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책으로도,  동영상으로도 저렴하게 공부가 가능하니 다시 도전하고 싶어진다.
 
  특히  읽다 보니 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정말 유치하고 오래 기억이 되는 공부가 가능할 것 같다.  곧 방학이 되면  중학교에 다니는 딸아이도  함께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번 여름방학을 계기로 혼동스러워 하는 영문법공부를 꼭 마무리 시켜야겠다고 벼르고 있었는데, 내용을 대충  살펴본 아이도 재미있어 한다.  앞 부분에 나오는  총 50문항에 달하는 자가진단 테스트 부분이 있고,  테스트 결과 점수에 따라서 자신의 영어수준을 평가하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어서 더 체계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