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 : 하늘을 나는 상상 예술가들이 사는 마을 3
수잔나 파르취.로즈마리 차허 지음, 노성두 옮김 / 다림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나르도 다빈치 '하늘을 나는 상상'  -  위인전과는 차원이 다른 책  - 
  
  

   그저 그동안 봐왔던 '레오나르도 다빈치' 위인전이 아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주제로 하고 있지만,  내용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여러 사람들이 하늘을 나는데  노력했던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처음   '예술가들이 사는 마을'이라는 시리즈를  이 책으로  접했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났다.   우리가 너무도 잘 아는  그는 화가이자 과학자, 수학자등 한마디로 모든 방면에 뛰어난 천재성을 가진 사람이었다.  그의 많은  업적이나 능력 중에서  책의 소 제목인 '하늘을 나는 상상'에서 생각할 수 있듯이  하늘을 날기 위해 그가 연구하고 노력했던  모든 것들이 담겨있다.

 

   더불어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이달로스와 이카로스'의 새의 깃털에 밀랍을 붙여 만든 날개를  가지고 '이카로스' 감옥에서의 탈출을  실행하던 이야기부터,  새들이 자유롭게 날 수 있는 비밀과, '카스파르 모어' 신부의  거위털로 만든 날개와 그 실험과정까지......  그동안 인간이 하늘을 날기 위한 오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시도했었던 다양한 모험담들이 아이들을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하다.  우리가 자주 접했던 명화들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여러가지 스케치도  함께 하는데  아이들이  미술뿐 아니라,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특히 중간 중간  폐품이나, 풍선, 미술재료로 직접 하늘을 날기 위한 도구나, 미술품을 만드는 방법들과 준비물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한 번 보고 마는 책이 아니라,  수시로 꺼내가며   활용할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한 책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다양한 명화들과 스케치는 물론이고,  함께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미술놀이들이 있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그림을 보고  만들기를 따라하면서 인간이 날기 위해 얼마나 다양하게 많은 노력을 해왔는지를 깨우칠 수 있고,  과학 지식을 높여갈 수 있다.

 

  미술책 이자, 과학책 이자, 명화 집의  구성을 함께 하고 있어서  지금까지 쉽게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책이다.  그리고 천재적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호기심을 배워가다보면, 한 인간이  이룰 수 있는 업적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함께 배울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보면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지만, 나도 참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많은 공부를  함께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