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서 30억 벌기 - 국내 최초 ‘G마켓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G마켓 완전 공략법
김용태.유광선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G마켓에서 30억벌기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나 역시도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벌써 몇 년 전부터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느라 컴퓨터를 매일 사용하다보니, 다른 주부들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일이 많다.
그러다보니 인터넷을 이용해 물건을 구입하게 되고, 그 편리함에 점점 빠져들어 이제  자주 이용하고 있다.
갈수록 횟수도 늘고,  점점 전자제품등 금액이 큰 물건들도 간혹 구입하고 있다.
처음 인터넷 쇼핑에 대한 생각은 혹시 물건에 하자는 있지 않을까?
선 결재를 하면 제대로 물건을 받을 수 없는 건 아닐까?
나름 이런 저런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그런 걱정은 정말 아주 초창기 인터넷 쇼핑몰이 생기던 때의 일이었다.
지금은 G마켓을 비롯해 몇 군데 전문 오픈 마켓을 이용하고 있고, 그 중에 G마켓은 시장 점유율도 높은 만큼 더 자주 이용하고 있다.
이용할수록 따로 외출을 하면서 시간을 뺏기지 않고, 여러가지 물건을 가격을 비교하며 구입할 수 있는 장점등이 아이들을 키우느라  쇼핑을 위한 외출이 번거로운 나에게는 고맙기도 하다.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다보니 어느날 부터 인가  매스컴이나 책자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G마켓등 대형 오픈 마켓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하면 부럽다는 생각과 함께 나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도 한다.

   사실 아이들 키우면서  전업주부입장에서 밖으로 되도록 적게 나가면서, 집에서도 가능한 일이 그리 많지가 않아서 더 욕심이 나는 분야였다.   아이들이 조금씩 고 학년이 되면서 남편만의 벌이로는 늘 부족함을 느끼게 되고, 갈수록 평생직장이라는 말도 무색한 시대이다보니  더욱 부업을 생각하게 된다.
그러면서도 사실 오픈 마켓에 물건을 사는 정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한 번쯤은 시도해보고 싶다 싶기도 했지만, 너무 모르는 부분이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하는 건지 두렵기만 했다.  그러다가  이 ' G마켓에서 30억 벌기'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고, 열심히 읽게 되었다.
책 내용은  나처럼 오픈 마켓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한 책으로, 처음 1단계 입점을 위한 준비부터 세금상식,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이나 매출을 올리는 이미지 연출방법, 배송비 책정이나  광고전략등 완전 초보자 입장인 내가 보기에  걸음마를 알려주듯이 자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다.
G마켓 오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서 어떤 과정을 통해 오픈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초보자라면 좋은 교재가 될 것이다.
워낙 다양한 물건이 많이 올라와있고, 많은 사람들이 오픈 마켓을 통해 창업을 하고 있어 나름 힘든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나와 내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의 오픈 마켓의 이용이 점점 증가하는 모습을 보면서,  미리 공부하고 철저히 준비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