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목숨 걸고 편식하다 - MBC 스페셜
황성수. 정성후. 김은희 지음 / 쿠폰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고혈압, 목숨걸고 편식한다

 친정엄마가 장기적으로 혈압 약을 먹고 계시고, 남편 또한 가족력이 있어서 늘 걱정이 많았던 일이고 관심도 많았다.
이 책에 소개된 내용은 방송으로 먼저 소개가 되었다는데,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방송이 있었다는 사실과 내용도 전혀 모르고 책을 먼저 읽게 되었다.
최근에 유독 환경과 관련한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먹는 문제에 대해서 항상 언급이 되고, 특히 육식이나 어류등에 관한 문제점들을 자주 접하게 되었다. 
가족들이 워낙 육식이나 해물류를 좋아하고 나도 마찬가지여서 사실 읽을때만 결심하는 정도로 별 신경을 쓰지 못하고 지내오다가  이 번에 아주 충격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 
우선 책을 다 읽은 소감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놀랍기만 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너무도 간단한 방법으로 실천할 수 있는 [현미채식]식이요법에 대해 알아가면서 희망이 생겼다.
나의 경우 아직 중년으로 건강검진을 하면 혈압은 정상이지만, 몇 달 전 건강검진에서 비만초기단계와 지방간이라는 결과를 받았다.
서서히 몸이 개운하지 않고, 살이 점점 찌고 있는 상황에 들었던 결과여서 이런 저런 걱정을 하던 중이었다.
우선 갑자기 몸무게가 늘어서 인지 무릎이나 발목도 조금씩 아프고,  항상 변비에 시달리던 터라 현미식을  조금씩 실천하고는 있었는데 여전히 육식위주의 불규칙한 식생활을 해와서 별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하루아침에 습관을 바꾸기는 쉽지 않겠지만, 이제 정말 어딘가 부터 조금씩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절실하던 중에 알게 된 책 속의 [현미채식]에  내가 염려했던 가족의 건강과 나의 건강을 지키는 길이 모두 들어있었다.
대구의료원의 '황성수' 박사님의 여러가지 환자들의 경우와 직접 실천하고 계시는 여러가지 이야기는 아주 도움이 되었다.
특히 사례자들의 여러가지 결과들을 보면서 모든 분들의 경우가 다 나와 조금씩은 상관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다.  한 달 동안의 체험과정을 소개해주어 더욱 실감 나게 현실에 와 닿았고, 사례자중에 '김찬걸'씨의 경우는 놀랍고 부럽기도 한 경우였다.
살을 빼기 위해 이런 저런 좋다는 다이어트는 많이 시도해봤지만,  몸무게는 줄어들었다가도 요요현상으로 다시 제자리걸음을 유지하곤 했는데, 사례자들 처럼 실컷 먹으면서 건강과 함께 비만까지 물리칠 수 있는 [현미채식]의 식이요법을 꼭 실천할 계획이다.  우선 책을 읽고 어제부터 시작했다.
하루로는 아직 성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한 번 열심히 해보고 싶다.
우선 나부터 성공하면 아이들과 남편, 다른 가족들에게도 꼭 권할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