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캐릭터로 승부하라 - 자기진화를 위한 행동변화 프로젝트
한국경제신문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캐릭터로 승부하라
-자기진화를 위한 행동변화 프로젝트-
 
*자아개념 바꾸기- 자기주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가져야 한다. -76쪽-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사람을 보면 정말 기분이 좋아지고, 부럽기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사회가 복잡해지고 발전해 갈수록 자신을 그저 낮추고 있는지, 없는지 모르도록 행동하는 건 더이상 미덕도 아무 것도 아닌 시대인 것이다.
실력도 없이 그저 요란하게 떠벌리기만 하는 사람이라면 그 또한 문제이긴 하겠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좋은 성격이나 능력은 어느 정도 내보이는게 오히려 자신감이 있어 보이기도 하고 모든 면에 당당해 보인다.
그래서 갈수록 자기계발에 관한 책도 많아지고, 자신을 드러내는 표현법에 관한 정보들도 많아지는게 아닐까.
 
함께해야하는 사람들이 많은 사회생활에서도 물론이겠지만, 가정생활이나 친구관계등 작은 조직에서도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나 생각을 잘 드러낼 때 오히려 관계도 더 좋아지고,  속으로 반감을 느끼며 쌓여있는 문제가 있을 경우도 더 잘 해결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사회생활을 하게 되는 직장초년생이나 대학생, 일반인들도 더욱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표현하는 일이 중요할 것이고, 만약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자기계발을 통해서라도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런 생각이 많아지던 때에 만난 이 책은 그저 한 번 읽고 덮어두는 '자기 계발서'가 아니라 직접 기록하고, 각본을 써가면서 실제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1장-(자기주장 지수가 높을수록 캐릭터가 살아난다)부터 10장-(마음과 소통이 통하는 소통의 대화법)까지 매 단계마다 실전연습문제로  자신의 현 상태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전체적으로 쭉 한 번 읽고 덮어두는 책을 넘어서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만의 당당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학습을 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나도  전체적으로 한 번 읽기는 했지만  다시 첫 장부터 꼼꼼하게 체크하고, 기록해가면서 지금까지 잘못된 습관이나 성격, 부족하게만 느껴지던 자신감을 찾아가고 싶어졌다.  항상 다른 사람들의 당당함을 보면서 부럽다고만 생각했던 역할을 이제라도 조금씩 바꿔가면서 누구에게나 호감이 가는  성격으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리고 자신감이 부족한 친구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어지기도 했다.  처음 대학에 입학하는 조카나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동생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