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학습법 - 최우수 학생에게는 꼭꼭 숨긴 그 만의 매뉴얼이 있다
데이브 엘리스 지음, 펍헙 번역그룹 옮김, 정진우 감수 / 아시아코치센터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세계 최고의 학습법

 

 처음에 학습 방법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 것은 텔레비전의 '공부의 신'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하면서였다.  예전에는 공부란 책상에 오래 앉아 끈기를 가지고  잠을 줄여가며 해야하는 것이라는 생각했었다.  '4당5락' (4시간자면 붙고, 5시간 자면 떨어진다- 입시나 학교 시험기간이면......) 이라는 말을 책상앞에 써붙이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잠이 오면  정말이지 허벅지를 꼬집거나 잠이 안오는 약까지 먹는 아이들도 많았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공부비법이 소개되는 책이나 매스컴들을 접하면서  지금은 내 생각이 얼마나 무식한 방법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제 결혼을 하고 내 아이들이 한참 공부해야 하는 사춘기가 되면서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인 나까지 학습에 대한 부담을 자주 느낀다.  내가 공부할 때 보다는 훨씬 더 경쟁적으로 변해버린 현실 속에서, 돌아서면 시험의 반복인 현 교육에  실증이 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생각하면 학생 때나 입시 때만  공부를 했던 예전에 비해 지금은 평생공부의 시대가 되었다.   지금은 주부나, 직장인, 그리고 노년기에 접어든  어르신들까지 각종 자격증이나  공부를 하는 모습을 흔하게 보게 되는데 정말 평생 공부와 함께 한다고 해야겠다.

 

  '세계 최고의 학습법'은  표지의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공부 방법의 비밀이 한국에서 밝혀집니다!' 라는 글이 더 눈길을 끈 책이다.  저자는 강사이자, 작가, 교육자로서 '대학생활 잘하기'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책은  학습법에 관한 책이면서 베스트셀러가 되어 세계 여러 나라에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책의 내용은 학생들만을 위해 한정된 공부법이 아니라 학생, 직장인, 일반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1. 첫 단계  2. 계획 세우기  3.기억력 높이기  4.읽기능력 높이기  5. 필기능력 높이기  6.시험성적 높이기  7.사고력 높이기  8.커뮤니케이션 능력높이기  9.건강  10.이제 무엇을 할 것인가?

제법 두꺼운 이 책은 목차처럼 우리가 공부하면서 필요한 모든 부분들과 건강과 관련된 정보, 그리고 학습 후 우리가 어떻게 세 속에서 정의롭고 현명하게 살아갈 것인지까지  정말 책의 두깨만큼 자세하게 소개되어있다.  읽다보면 부분 부분 빈 공간이 있어서  직접 계획하고  실천하면서 학습법을 제대로 터득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워낙 방대한 양이라 한 번 읽고 덮어둘만한 책은 아니고, 두고 두고 천천히 1장부터 다시 읽어 나가면서  책에서 소개한 대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와 계획을 세우고  따라하는 책이다.  나도 짬이 나는대로 다시 보고 싶기도 하고, 아이에게도 천천히 함께 실천하도록 도움을 주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