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34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34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34권을 맞이했습니다. 벌써 34권이라 생각하니 수학도둑과 인연을 맺은지도 꽤 오래 되었네요. 아이들이 수학도둑 언제 나오냐며 기다리고 기다리다 받은 책만큼 정말 유용한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이 있다면 수학도둑의 권수가 늘어갈수록 아이들도 커간다는 것이지요. 학년이 올라가서 아이들 수준에 맞는 책들을 만났으면 하는데 수학도둑만큼은 수준을 어떻게 맞추어야할지 조금 헷갈리기 시작했어요. 아이들에게 수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끊이지 않게 이어주기 위해 수학도둑을 선택해서 나올때마다 구입해 주었는데 초등학생때 중,고등과정을 만나게 해주고 이제와서 34권에서는 아이들은 고학년인데 받아올림과 받아내림과 사칙연산의 관계, 연산법칙이 들어있습니다. 아무리 심화라 하지만 울아이들에겐 쉬운 부분이 아닐까 하네요.

수학은 학년에 관계없이 연계되는 부분이 많지만 초6, 중2인 아이들에겐 좀 그렇지요?

그래도 만화는 이어지니 아이들은 포기할수 없다 합니다. ㅎㅎㅎ

그나마 심화편이라 그런가 재미있게는 읽어보는 편이네요.

그렇다고 무작정 쉬운 부분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못들어본 용어도 들어있네요. 어떤 수의 반수라는 말입니다. 음수, 양수의 부호를 바꾸는 말이네요.

사칙연산이 중학교까지 이어지는 것을 보면 이책도 그리 만만히 볼것은 아니네요. 연산의 중요성을 다시금 알게 되었어요. 저역시 연산을 조금 무시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책을 읽고 나서 오히려 초6학년 딸아이에게 연산을 다시 공부해 볼것을 권했네요.

물론 받아올린, 내림은 아니지만 곱셈과 나눗셈을 시간안에 푸는 연습과 분배법칙에 대해 공부해 주었어요.

 


만화와 수학교실이 적절하게 이루어진 수학도둑34. 모든 도둑 시리즈가 그러하듯 아이들과 소통할수 있는 정말 유익한 학습만화이다. 소년 한국 어린이 도서로 뽑히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수학도둑.

워크북도 내재되어 있어서 간단하게나마 책 내용을 다시한번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권에는 수와 연산에 대해 어느정도 심화까지 있는지 미리 차례를 만나보면 좋을텐데... 스토리텔링식으로 바뀐 수학에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서라도 수학도둑은 쭈~~욱 만날것이다. 그만큼 수학도둑을 믿기 때문이다. 반복의 중요성. 복습의 효과까지 기를수 있는 수학도둑 다음호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