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39 - 본편, 튜링이 만든 암호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39
정현 지음 / 자음과모음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은 수학퍼즐 익히기 책이 함께 되어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워크북이 있듯이 수학퍼즐 또한 익히기 책으로 되어 있네요. 따로 구입해야 됨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책과 관련된 익히기만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홈즈를 비롯한 탐정소설을 좋아하는 아들과 여러가지 퀴즈풀기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서 마련한 책입니다.

이러한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보면 아마도 저를 닮은듯 합니다. ㅎㅎㅎ 수학만큼 재미있는 풀이도 전 없다고 보거든요. 왜냐면 정답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정답이 없는 논술을 제일 싫어하지요. 아이들에겐 비밀이지만요. 튜링이 만든 암호 역시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암호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암호를 풀기 위해서라도 수학을 잘해야겠네요.

교과 연계만 보아도 알수 있죠? 그런데 대부분 암호는 규칙이 제일 많이 적용되는것 같네요.

우와~~ 우리 생활속에도 암호가 있다는 사실.

 

암호화 과정은 평문, 암호화, 암호화, 복호화, 평문으로 되어 있네요.

이러한 암호화를 하다보면 수학적 사고력이 발달한다고 합니다.

 

요즘엔 핸드폰으로도 암호화를 한다는데...에고 어렵네요. 어떤 부분을 봐야하는지 원~~ 울아이들은 다행히도 핸드폰이 없어서 저에게 이러한 암호는 못 보내겠어요. ㅎㅎㅎ

그렇지 않아도 요즘 아이들 줄임말만 사용해서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수 없는데 이러한 암호화까지 한다면 더욱더 딴세상 아이들로 착각할 지경입니다.

하지만 일기쓰기에 활용하면 좋겠어요. 누가 읽게 되더라도 아무도 모르게 말이예요.

암호에도 여러가지 암호가 있네요. 튜링이 만든 암호 재미로라도 꼭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슴 좋겠어요. 익히기책에 초급, 중급, 고급 문제들이 있으니 자신의 실력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