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2 : 친구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2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만화라는 것이 이색적이다 해야할까요? 처음 꿈꾸는 다락방을 만나곤 이지성이란 분에게 참 색다른 작가구나했어요. 어쩌면 이렇게 아이들이나 어른들의 마음을 잘 파악했을까? 모두들 꿈꾸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하다고만 말하지 왜 그래야되는지는 알려주지 않았거든요. 글책의 딱딱함을 감지 하셨는지 이젠 학습만화로 내놓으셨네요.
꿈꾸는 다락방 1 공부편를 읽고 아이들이 2권은 언제나며 성화였는데 드디어 만났어요. 아이들에게 R=VD를 심어준 꿈꾸는 다락방.
친구편은 울딸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라 더욱더 공감이 갑니다.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대인 공포증을 앓고 말하지 못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우리집 둘째 이제 초등 6학년 되는 딸아이는 좀 심한편입니다. 오죽하면 담임선생님 조차 제 딸이 좀 나댔슴 좋겠다고 하시겠어요.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공부도 짱, 운동도 짱인 현이는 친구들 앞에서는 말을 잘 하지 못하고 더듬거리는 버릇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오해를 받습니다. 그러한 현이에게도 R=VD, 즉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란 법칙을 알려준 리비. 1권에서 보았던 지호도 잠깜 보이네요. 더 멋있어졌어요.
현이같은 아이들에게 꿈을 이루어 주는 언어습관을 가지라 하네요. 언어는 꿈의 문을 여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언어를 의식해서 사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합니다. 역시나 긍정적인 힘이 최고네요. '난 할수있어'란 긍정적인 힘. 울아이들에게도 그 에너지가 전해졌슴 좋겠어요.
그렇다고 무조건 긍정적인 힘은 아닙니다. 무서운 맹수가 나타났을때 긍정적인 힘만 가진다고 해결될까요? ㅎㅎㅎ 부정적인 에너지도 현명하게 사용하라 권합니다.
 
꿈꾸는 다락방2 친구편 속에 제가 좋아하는 시가 담겨져 있네요.
언제나 외우고 다녔던 푸시킨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하지 마라'
P120를 보면 이 구절만 생각하고 살면 잘못하면 나만 혼자 뒤쳐져 있다고 슬프고 화낼지 모릅니다. 그럴땐 참지 말고 마음껏 분노하라 하네요. 대신 꿈을 가지지 않은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지려 노력하라 말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성공의 길이 열린다고...
이 시는 이제껏 제가 판단한 그대로 미래의 희망과 꿈을 믿고 긍정적으로 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었네요.
 
과연 현이는 말더듬 거리는 것을 고칠수 있을까요? 책속을 얼릉 펼쳐보세요.
울딸도 조금은 자신감을 가진듯 합니다. 현이 정도는 아니였지만 친구들과는 그래도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조금더 노력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말 잘하는 딸이 되길 바래봅니다.
R=VD 정말 모든 꿈이 이루어질것 같은 공식이네요. 모두 모두에게 전파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