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잡는 큐브수학 시험대비 6-1 - 2013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둘째아이가 이제 초등과정의 마지막 학년인 6학년이 된다.
언제나 잘해왔지만 고학년이 올라갈수록 실수인지 실력인지 수학과목의 성적이 떨어지고 있다.
무엇이 문제일까? 

그것은 바로 개념 문제였다. 그저 식만 외우고 풀고 했던 방식은 조금만 꼬여서 나와도 아이는 망설이기 시작했다.
정답 식을 보면 분명 아는 문제인데도 심화적인것에는 풀려고 도전도 하지 않는 아이.
그러다 만난 문제집이 큐브수학이다.
먼저 개념잡는 큐브수학을 접해서 개념잡기부터 했다.
그리 두껍지 않은 문제집이라 그런가 아이는 흥쾌히 도전한다. 선행이 안좋다는 말이 있지만 울집 아이들은 겨울방학만큼은 한번쯤 익히고 가는편이 더 도움이 되는지라 계속 그렇게 해왔다.
이제 개념은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고 아이가 어려워했던 문제풀이에 도전해 보려한다.

개념잡는 큐브수학을 만나본 사람이라면 이젠 유형잡는 큐브수학을 꼭 만나야한다.



목적별 맞춤수학으로 나온 큐브수학.
아이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우리는 시험해 볼 필요가 있다. ㅎㅎㅎ
시험대비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유형잡는 큐브수학.

개념과 문제가 한꺼번에 한권에 들어 있었다면 아마 선택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그 이유는 아이의 눈에나 나의 눈에 두께가 먼저 부담스러웠을것이다. 아이에게는 조금 풀다만 문제집이 한권 더 늘어났을 것이고....ㅠ.ㅠ

하지만 큐브수학은 따로 따로 되어 있어서 그토록 찾았던 바로 그 문제집이다.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그야말로 문제집 천국이다. 그동안 궁금하던 문제의 유형별로 쫘~~~~악 나열된 것이 정말 정말 맘에 쏙 든다.

  

STEP1 개념 확인하기 ⇒  STEP 2 유형 익히기
 
  ⇒  
 
STEP3 유형 완성하기 ⇒  STEP 4 서술 유형 익히기

   

단원 평가  ⇒  경시 맛보기


이와 같이 문제유형은 다양하게 펼쳐져 있다. 그러니 어찌 맘에 안들수 있는가?
아이가 어려워 했던 서술형과 경시문제도 적당한 문제수와 함께 접해볼수 있는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문제유형 또한 교과서 유형, 익힘책 유형으로도 나뉘어져 있어서 교과서를 미리 만나보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학에 대한 문제집은 이제 큐브수학으로 끝내지 않을까 한다. 

새롭게 바뀐 교과과정 완벽 반영에 앞으로 바뀔 스토리텔링 수학에도 절대 손색이 없는 문제집이다. 
각 단원이 끝날때마다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각가지 전뇌 활동 퀴즈를 넣어주는 센스까지.

 

의외로 이러한 퀴즈가 내재되어 있는 것을 아이들은 정말 좋아한다. 울딸 역시 수학 문제보다 전뇌 활동 퀴즈를 먼저 찾아 풀어본다. 



유형잡는 큐브수학 문제집 안에는 단원평가 예상문제가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다. 

이제 학교 시험 대비는 유형잡는 큐브수학으로 문제없다. 
개념잡는 큐브수학과 달리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조금 천천히 풀어나갈 예정이다.
수학에 관한한 욕심은 금물.

문제수도 만만치 않은 큐브수학으로 이제 수학에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
울딸 그래도 이 엄마 걱정 없다. 
개념잡는, 유형잡는 큐브수학이 있으니 말이다. 이번 6학년 우리 큐브수학 믿고 열심히 해보자.  
수학 문제집 받고 기뻐하기는 처음인 울딸.
 큐브수학 만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